”삼성페이에서 펀드 가입한다“… 펀드온라인코리아. 모바일 결제시장 진출
”삼성페이에서 펀드 가입한다“… 펀드온라인코리아. 모바일 결제시장 진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8.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200만 누적 고객 ‘삼성페이’ 플랫폼 내 펀드투자 가능
펀트투자 노하우, 투자기간 등 제시… 펀드 투자 시 도움↑
'요즘 뜨는 펀드' 카테고리… 선호 펀드·수익률 상위펀드 등 정보 제공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앵커)
이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에서도 펀드 상품을 가입할 수 있게 됩니다. 온라인 펀드판매 증권사인 ‘펀드온라인코리아’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펀드서비스를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송현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1200만 고객이 이용하는 삼성페이 플랫폼 내에 추가적인 앱 설치 및 공인인증서 없이 바로 펀드투자가 가능해집니다. 

온라인 펀드판매 증권사 ’펀드온라인코리아‘가 모바일 결제 1위 삼성페이 플랫폼에 ‘펀드서비스’를 선보인 것.

삼성페이를 구동 후 펀드서비스 탭에 들어가면 '투자자들이 많이 산 펀드', '최근 수익률이 높은 펀드', '고수1000인이 투자한 펀드' 등이 보입니다. 

 

펀드가 생소한 고객들을 위해 펀드투자의 기초 노하우, 투자기간 동안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자동 리밸런싱 되는 TDF펀드 소개해 펀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함입니다.

이어 삼성페이 메뉴에서 가장 잘 팔리는 펀드를 제시하는 '요즘 뜨는 펀드'에선 1875개 펀드를 제시해줍니다.

특히 매월 5000원, 커피 한 잔 값인 금액으로 투자했을 경우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높은 수익률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0세 A씨가 은퇴시점인 65세까지 매달 10만원을 TDF에 모으면 25년 뒤 평가금액은 4594만원. S클래스로 절감한 금액은 414만원 수준입니다.

펀드슈퍼마켓도 삼성페이와의 협업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는 설명입니다.

 

[이보경 펀드슈퍼마켓 부사장]
외부환경의 변화가 내부의 변화보다 빠르다면 그 기업은 망한다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1000만명 이상이 움직이는 채널에서 저희가 1년동안 저희 회사의 브랜드를 알리고 물건을 파는 활동을 할겁니다. 구매력 있는 고객에게 저희를 알릴 수 있다면 한번 해볼만 하다..

오는 11월부터는 연금펀드로도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일반 투자자들이 최소 가입금액 5000원의 낮은 투자비용으로 기대 이상의 자산을 축적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송현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