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경TV초대석]존리 메리츠운용 대표 "노후준비는 주식으로...장기투자 답"
[아경TV초대석]존리 메리츠운용 대표 "노후준비는 주식으로...장기투자 답"
  • 이순영
  • 승인 2018.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100세 시대 공적연금만으로는 노후 준비가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은 안전한 노후 준비를 위해 연금이나 적금, 혹은 부동산 투자 등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가장 쉬운 노후 준비 방법이 주식투자라면 여러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안전한 노후 준비를 위해서는 어렸을 때부터 주식투자를 해야 한다… 자동차를 팔아 주식을 살아…오늘은 ‘주식투자 전도사’로 불리는 메리츠자산운용의 존리 대표와 함께 노후준비를 위한 주식투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 팍스경제TV 시청자 여러분께 인사말씀 부탁드립니다.

Q. 메리츠자산운용하면 메리츠코리아펀드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펀드 수익률이 좋던 시절 많은 자금들이 몰렸습니다. 첫 질문부터 이런 질문 드리는게 좀 그렇지만 그래도 투자자 분들이 가장 듣고 싶어 하시는 부분이니까요…요즘 메리츠자산운용 펀드에 들어간 자산 성적표가 좋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간판 상품인 메리츠코리아펀드의 수익률이 저조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의 실망이 큰 상황인데요?

Q. 존리 사단 핵심 멤버 이탈이 증권가에서는 큰 이슈가 됐었습니다. 운용 철학이 달라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Q. 메리츠자산운용은 다른 운용사와 차별화됐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요…올해부터는 또 자사 펀드 홍보를 직접 발로 뛰고 계시잖아요…메리츠 버스를 타고 전국 각지를 돌며 주식에 투자하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데요…버스 강연 투어…이유는?

Q. 이와 더불어 어린이금융교육에서도 적극적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요…어릴수록 금융교육이 필요한 이유는?

Q. 특히 사교육비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이시고 우리나라 교육 문제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계신데요 이유는?

Q. 늘상 주장하시는 것이 차를 팔고 그 돈으로 주식을 사라…사교육비 대신 주식을 사라…투자자에게 주식을 사야 한다고 설파 하시는데요…특히 노후준비로 주식투자, 아직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노후준비로 왜 주식을 사야 합니까?

Q. 결국 노후를 대비해 주식투자를 꾸준히 그리고 장기적으로 해야 한다는 말씀이신데요…장기 투자 종목 선별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Q. 앞으로의 계획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