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KB국민은행장 "2025년까지 디지털 투자에 2조원 쏟는다"
허인 KB국민은행장 "2025년까지 디지털 투자에 2조원 쏟는다"
  • 이순영
  • 승인 2018.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팍스경제TV 이순영]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오는 2025년까지 총 2조원 규모의 디지털 관련 투자와 더불어 4000명의 디지털 인재 양성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허인 은행장은 오늘(1일)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KB Digital Tansformation 선포식(이하 DT 선포식)을 갖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 조직으로의 본격적인 대전환을 선언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허 은행장은 이를 위해 4대 전략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우선 영업현장과 본부의 모든 구성원들이 한마음으로 영업점 단말기 화면을 비롯한 은행의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의 관점에서 재해석하고 재편하는‘전면적인 대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강력한 추진력과 실행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입니다.

또한 고객과 직원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금융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신기술 역량’을 확보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ABCDE’로도 불리는 이 기술은 A.I., Block-chain, Cloud, Data, Eco-system 으로 KB국민은행이 디지털 기술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글로벌 디지털 기업 및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활동을 강화해 KB국민은행의 서비스 영토를 계속 확대해 나가는 전략입니다.         

이와함께 ‘Digital Transformation’의 가장 중요한 성공요소인 전 직원이 동참하는 변화혁신을 위해, 다양한 변화혁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허인 은행장은 “변화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대다수의 직원들이 디지털 변화 리더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내외 디지털 선도기업을 방문하는‘디지털 탐험대’,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한‘사내벤처 육성’, 디지털 전문가 양성 코스인‘디지털 아카데미’같은 다양한   활동과 연수에 전폭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