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생중계]김정태 하나금융회장 “나눔 실천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 마중물 되길”
[현장생중계]김정태 하나금융회장 “나눔 실천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 마중물 되길”
  • 이순영
  • 승인 2018.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장과 함께 ‘모두하나데이’...9일 을지로 명동사옥서 '2018 모두하나데이 캠패인' 펼쳐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앵커)하나금융그룹이 행복한 나눔 ‘2018 모두하나데이 캠패인’ 시작을 알렸습니다. 김정태 하나금융회장은 사회공헌활동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라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위한 나눔활동을 강조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이순영 기자,

(기자)네 저는 지금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공헌활동 2018 모두 하나데이 캠패인이 펼쳐지고 있는 을지로 하나금융 명동사옥 앞에 나와 있습니다.

모두하나데이 캠패인은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1년간 실천해온 봉사와 나눔 활동을 돌이켜보고 다시 한번 국내와 글로벌 이웃에 관심을 갖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행복한 나눔을 집중적으로 실천하는 사회공헌 축제기간인데요…

이 곳에서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그룹 내 각 관계자 CEO와 그룹 임직원, 가족사랑봉사단원, 정연보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장, 롯데제과 임원 등 약 35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소외된 이웃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라며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과 지자체 일반기업이 함께 하는 나눔 실천이 우리 사회에 널리 확산되고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저출산 육아문제 해결을 위한 보육지원 사원, 장애인들의 질 향상과 장애인 스포츠 저변 확대 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작은 나눔의 실천이 지역사회로 널리 확산돼 모두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의 전통 북공연으로 시작된 행사에는 기부 보드 전달, 행복상자 큐브 맞추기 등 기념 세레모니와 모두하나데이 특별영상 상영, 그리고 만천백열한 포기의 김장을 담그는 사랑의 김장나눔 순서로 진행됐는데요…모두 하나데이의 하이라이트인 김치 나눔 행사는 매년 해왔던 행사여서 그런지 모두들 능숙하게 김장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행복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김정태 회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 세상은 더불어 살아가야 하는데 같이 잘 살자 그런 의미에서 저희 사회공헌을 하고 있고요 저희들이 다른 조직보다 사회공헌을 더 열심히 하는 이유는 우리가 사회에 대해 마중물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렇게 되면 더 많은 기업들이 동참을 하고 국민들이 동참을 하면 우리 사회가 더불어 같이 행복한 사회가 되지 않을까…”

모두 하나데이 캠패인은 매년 1이 겹쳐지는 11월 11일에 시작해 다음해 1월 11일까지 두 달 동안 2만1000여 명의 전 임직원들이 국내외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하나금융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8년 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하유나 하나금융지주 사회공헌팀 과장]
“올해 모두하나데이도 2018년 11월1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되고요 올해는 저희가 패럴림픽을 지원하는 등 여러가지 장애인 지원사업을 했기 때문에 그런 테마를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오늘 담근 만천백열한포기의 김치는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광역푸드뱅크센터를 통해 저소득 다문화 가정과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2018 모두하나데이 캠패인이 열리고 있는 하나금융 명동사옥에서 팍스경제TV 이순영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