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화학, 울산 내 취약계층 돕는 'I LOVE 나눔' 열어...올해까지 4천여 가구 지원
이수화학, 울산 내 취약계층 돕는 'I LOVE 나눔' 열어...올해까지 4천여 가구 지원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8.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I LOVE 나눔, 지난 2010년 시작
고령자 단독 가정, 한부모 가정 등 사회 취약계층에 생필품 지원

 

2018 이수화학 'I LOVE 나눔' 행사 [사진=이수화학]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주력 계열사 이수화학(대표이사 류승호)이 20일 온산공장에서 'I LOVE 나눔' 지역 사회공헌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2010년 말 울산 지역 사회복지기관과의 협약식 체결 이후,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활동과 적극적인 회사의 지원으로 시작된 'I LOVE 나눔' 행사는 ∆고령자 단독 가정 ∆한부모 가정 등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필품을 지원하는 이수화학의 대표적인 연말 지역사회 공헌 활동입니다. 올해로 8년째 이어진 이수화학의 'I LOVE 나눔' 행사는 최근까지 울산 지역 내 총 4천여 가구 이상의 취약계층을 지원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울산광역시 고령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울산시 인구 116만 6천명 중 1.7%(2만명)가 단독으로 가정을 구성하고 있는 고령자로 파악되고 있는데, 울산시 전체 1인 가정 10만 8천 7백명 중 18.4%에 해당됩니다.
 
류승호 대표이사는 "이수화학의 사회공헌활동 목표는 단순 자선 활동을 넘어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 활동의 본질을 잃지 않고, 고객이 이수화학에 요구하는 높은 윤리적 수준을 만족시키는 것"이라며 "과거 16년 말 기준, 인구 10만 명당 7.42개로 턱없이 부족한 울산 지역 사회복지시설 상황을 고려해 기업의 입장에서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모색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을 이어오고 있는 이수화학은 지난 2016년 울산사회복지대회 기업복지 부문에서 '울산사회복지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