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지놈앤컴퍼니와 협약 '체결'..."마이크로바이옴 분야 개척"
휴온스, 지놈앤컴퍼니와 협약 '체결'..."마이크로바이옴 분야 개척"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진단 및 치료솔루션 공동 연구, 개발 협약 체결
“휴온스의 미래 가치를 제고할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것"
휴온스, 지놈앤컴퍼니와 협약 체결.[사진=휴온스글로벌]
휴온스, 지놈앤컴퍼니와 협약 체결.[사진=휴온스글로벌]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미래 차세대 성장동력 개발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연구에 나섰습니다.

회사 측은 25일 성남 판교에 위치한 본사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개발 전문 기업 '지놈앤컴퍼니'와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진단 및 치료솔루션 공동 연구,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문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 휴온스의 다양한 제품과 지놈앤컴퍼니의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베이스를 접목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제품 및 진단, 치료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미생물을 뜻하는 마이크로와와 생태계를 듯하는 바이옴의 합성어로, 인체에 공존하는 미생물과 유전정보를 뜻합니다. 

휴온스와 지놈앤컴퍼니는 환자의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와 임상시험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분석해 예측모델을 구축하면 향후 마이크로바이옴 분석만으로 환자의 임상 상태예측이 가능해 새로운 치료시스템과 패러다임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이달 내에 협업팀을 함께 구성하기로 합의하고 빠른시일 내에 장내 미생물 연구 및 제품개발에 착수한다는 계획입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휴온스의 미래 가치를 제고할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마이크로바이옴 및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선도 기업인 지놈앤컴퍼니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혁신 치료제와 솔루션 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