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중국시장 성장세 이어간다···"올해는 수익성 강화"
두산인프라코어, 중국시장 성장세 이어간다···"올해는 수익성 강화"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9.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수익 중대형 기종 중심으로 판매 확대, 특수 장비 수요 대응
현금 판매비중 확대 및 채권 안정성 확보에 주력

 

두산인프라코어가 올해 중국 시장에서 대규모 인프라 개발 지역 중심으로 중대형 굴삭기 판매 비중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중국 네이멍구 최대 광산 업체인 몽신집단에 판매한 초대형 굴삭기 DX800 모델. [사진=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올해 중국 시장에서 대규모 인프라 개발 지역 중심으로 중대형 굴삭기 판매 비중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중국 네이멍구 최대 광산 업체인 몽신집단에 판매한 초대형 굴삭기 DX800 모델. [사진=두산인프라코어]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수익성 강화에 주력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국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갑니다.  

2019년 중국 건설기계 시장 규모는 지난 해와 유사한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두산인프라코어는 전년 대비 5% 대의 매출 성장을 예상하면서 올해는 특히 수익성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를 위해 수익성이 좋은 중대형 기종 판매 확대를 지속 추진하고, 리퍼(Ripper)와 로터리 드릴링 리그(Rotary Drilling Rig) 등 특수장비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전략적 제휴를 강화할 예정이다.

리퍼(Ripper)는 단단한 흙이나 연약한 암석을 파내기 위해 굴삭기의 버킷(Bucket) 대신 갈고랑이 형태의 부속장치를 장착한 특수장비입니다. 로터리 드릴링 리그(Rotary Drilling Rig)는 굴삭기의 팔(작업부) 부분에 회전 천공기를 장착한 특수 장비로, 건설 기초공사시 수직 굴착 작업에 주로 사용됩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2~3년간 중국시장에서 수익성이 높은 중대형 굴삭기 판매 비중을 40% 수준까지 높였습니다. 올해도 광산과 채석장, 대규모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가 많은 지역에서 영업과 서비스 역량을 집중해 중대형 판매 비중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미 로터리 드릴링 리그 제작에 필요한 굴삭기 상부체 1,200대 (2500억 원 규모)를 중국 정위중공에 공급하는 MOU를 최근 체결했습니다. 중국 최대 광산 지역 가운데 하나인 네이멍구에서 신규 대형 고객을 발굴해 80톤급 굴삭기를 포함한 36대의 대형 굴삭기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두산인프라코어는 영업력이 취약한 지역을 특별 관리하고, 현금 판매비중 확대와 채권 안정성 확보 등에 주력해 수익성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2018년 중국 굴삭기 시장에서 로컬(중국) 기업을 제외한 점유율 상위 5위권 글로벌 기업 가운데 점유율이 성장한 곳은 두산인프라코어가 유일했다”며 “연초 중국의 인프라 투자 확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올해 목표한 실적 달성 외에 추가적인 성장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지난 해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시장에서 전년 대비 50% 이상 늘어난 1조 4천억 원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최근 4년 동안 4배 이상 성장한 수치로, 중국 굴삭기 시장 점유율도 2017년 8.3%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