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차세대 해운물류시스템 ‘New-GAUS 2020’ 개발 본격화
현대상선, 차세대 해운물류시스템 ‘New-GAUS 2020’ 개발 본격화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9.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상선 자료사진 [사진=현대상선]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현대상선(대표이사 유창근)이 2020년 클라우드(Cloud)기반 차세대 IT시스템 ‘New­GAUS 2020’(가칭) 개발을 본격화 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New­GAUS 2020’(가칭)은 현대상선이 독자 개발한 해운물류시스템으로 기존에 사용 중인 ‘GAUS’(Global Advanced & Unified System)를 클라우드 기반의 IT시스템으로 신규 구축하는 등 효율성과 편리성을 한 차원 높이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를 위해 현대상선은 오라클과 본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 개발 단계에 돌입합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선박의 대형화가 글로벌 해운업계에 있어 큰 물리적 변화라면, 소프트웨어 측면에 있어서는 ‘디지털화(Digitalization)’야말로 변화 파급력이 큰 중요한 이슈”라며, “이를 빠르게 따라갈 수 있는 IT역량 보유가 미래 해운업의 승패를 결정지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차세대 시스템 개발은 시기상으로도 해운업 디지털화의 선도선사로 나설 좋은 기회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현대상선은 지난해 7월부터 설계를 진행해 왔으며, 독자 개발방식으로 내년 하반기까지 개발을 완료해 시스템을 오픈한다는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