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계]기업은행, ‘2019 강소·벤처기업 일자리박람회’ 개최…구직 열기 후끈
[현장중계]기업은행, ‘2019 강소·벤처기업 일자리박람회’ 개최…구직 열기 후끈
  • 이순영
  • 승인 2019.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앵커멘트)IBK기업은행이 우수 강소·벤처기업과 청년 인재의 일자리 매칭에 나섰습니다.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19 강소벤처기업 일자리박람회 현장에 이순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제가 나와 있는 이곳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강소벤처기업의 채용지원을 위한 2019 강소벤처기업 일자리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을 주관하는 대표기관들이 마련한 자리인데요 중소기업의 인식 개선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중앙회를 비롯한 총 11개 기관들이 힘을 모았는데요 전역을 앞둔 군인과 고등학생 등 구직자들의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박람회장을 찾은 김도진 기업은행장은 앞으로도 구직자들과 강소벤처기업들이 힘을 내고 힘을 모으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채용박람회를 더 열심히 확대해서 더 많은 구직자들이 올 수 있도록 장을 만들어주겠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시가 선정한 강소기업과 우수기술인증 벤처기업 등 총 100개 기업이 참가했는데요 IT, 제조업, 도소매 등 다양한 업종의 강소벤처기업들이 구직자들을 맞이했습니다.

[이방희 삼익가구 대표이사 :
“중소기업들이 제일 어려운 점이 인재를 확보하는 일입니다. 뽑으면 또 대기업으로 간다든지 이런 것들이 있어서 이런 박람회를 통해 좋은 인재를 확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서는 ‘인공지능기반 자기소개서 컨설팅’, ‘온라인 인공지능 면접 체험관’ 등 4차산업 기술을 적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습니다.

또 많은 구직자들에게 면접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사전 면접자 매칭’, ‘현장 일자리 매칭’, ‘사후 매칭 지원’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매칭 시스템도 운영했는데요…

박람회를 둘러 본 구직자의 이야기도 들어봤습니다.

[현윤경 / 고등학교 3학년:
“ 여러 기업들이 많아서 기업 정보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그리고 AI(인공지능)자기소개서 봐 주는 것이 있었는데 5초 만에 분석도 해주고 어떤 걸 고쳐야 하는지 말해줘서 무척 신기했어요“

 

기업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일자리 창출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12만2000개의 중소기업 일자리를 연결했습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채용 기업은 양질의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꿈과 비전을 갖게 되는 일자리를 얻게 되길 기대해 봅니다.

지금까지 2019 강소벤처기업 일자리박람회가 열린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팍스경제TV 이순영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