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급감한 해외 수주 두고 업계와 머리 맞대
수출입은행, 급감한 해외 수주 두고 업계와 머리 맞대
  • 이순영
  • 승인 2019.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수출입은행)
(사진=수출입은행)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은성수, 이하 ‘수은’)은 해외건설협회와 공동으로 명동 은행회관에서 ‘2019년도 해외건설 수주플랫폼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해외건설 수주플랫폼회의는 지난 2016년 4월 저유가․저성장으로 침체된 해외건설업계의 재도약과 상생 발전을 위해 주요 해외건설기업과 수은, 무역보험공사, 해외건설협회 등이 출범시킨 상시협의체입니다.

이날 이 자리에는 현대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 등 주요 건설업체와 해외건설협회․플랜트산업협회,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KIND 등 유관기관 CEO 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은성수 수은 행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올해 해외사업 수주동향을 점검하고, 최근 업계의 어려움을 타개할수 있는 방안들에 대하여 심도있게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은 행장은 “올해 1사분기 해외수주가 48억 달러로 전년 대비 50% 이상 감소한 것에 대해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수은 또한 해외사업 지원을 위해 연초 책정한 여신공급목표 달성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관련업계와 유관기관들이 머리를 맞대고 해외사업 수주의 어려움을 극복하여 최소한 전년 수준(약 320억 달러)은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절실하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