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코스닥 릴레이컨퍼런스, 미래에셋벤처투자 ‘간접투자’·라온시큐어 ‘新인증수단’ 부각
[리포트] 코스닥 릴레이컨퍼런스, 미래에셋벤처투자 ‘간접투자’·라온시큐어 ‘新인증수단’ 부각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최소 25% 이상 배당성향 유지
라온시큐어, 차세대 인증수단 패러다임 변화 예고
생체인증과 블록체인 기반 ‘파이도’… 올해 내 서비스 확대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앵커)
국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콘텐츠·서비스사와 투자자 간 소통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상장사들이 정보제공 불균형 해소를 위한 합동 기업설명회(IR) 컨퍼런스에 참여해 기업 알리기에 나섰는데요. 

특히 미래에셋벤처투자가 ‘간접투자’를, 라온시큐어는 ‘새로운 인증수단’을 제시하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송현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달,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며 올해 첫 벤처캐피탈 상장의 포문을 연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가 성공적인 상장에 힘입어 투자자 유치에 적극 나섰습니다.

먼저 배당성향을 25% 이상으로 높게 유지하고 정보공개에 힘쓰겠다는 방안을 내놨습니다. 업계 최대 배당정책을 제시해 투자자들의 신뢰와 기대감을 입증한다는 포부입니다. 

[인터뷰/ 채정훈 미래에셋벤처투자 벤처투자 본부장 상무] 
무엇보다도 저희가 상장회사로서 많은 수익을 내서 투자자들에게 높은 배당을 해주려고 하고 있거든요. 주주친화적인 사업 방향을 계획하고 있는데… 

특히 ‘고위험·고수익(하이리스크·하이리턴)’을 추구하고 있는 벤처캐피탈사로서 간접투자 방식에 초점을 맞춘 투자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인터뷰/ 채정훈 미래에셋벤처투자 벤처투자 본부장 상무]
일반인들이 봤을 때 벤처캐피탈이라고 하면 굉장히 그 회사 주식을 샀을 때 손해가 나면 어떡하나 우려를 하시게 되는데요. 미래에셋벤처투자 주식을 간접 투자하심으로써 첨단산업에 의한 직접투자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ICT 통합보안 선도기업’ 라온시큐어는 차세대 인증수단 패러다임 변화 예고로 기업 알리기에 나섰습니다.

라온시큐어는 지난해부터 공인인증서 외에 다양한 새로운 인증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핵심이 되는 생체인증과 블록체인 기반 ‘파이도’를 토대로 올해 내 인증 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운봉 라온시큐어 마케팅·IR 담당 이사]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인인증서 폐지라든지 기존의 패스워드를 비롯한 ACTIVE X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다양한 인증서비스들이 라온시큐어를 포함해서 좋은 기업들이 올해 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할 것으로… 

이 외에도 모바일 생체보안 솔루션을 기업대상으로 공급하는 사업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팍스경제TV 송현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