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주문해줘"… LGU+, GS샵과 AI홈쇼핑 서비스 '혁신'
"이거 주문해줘"… LGU+, GS샵과 AI홈쇼핑 서비스 '혁신'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G유플러스가 GS샵과 손잡고 AI홈쇼핑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GS샵과 손잡고 AI홈쇼핑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LG유플러스)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이제 모바일 앱에서 일일이 상품을 찾거나 ARS 연결을 기다렸다가 주문할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GS샵과 함께 생방송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음성으로 간편히 주문할 수 있는 AI홈쇼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AI홈쇼핑은 음성을 통해 주문과 결제, 주문취소, 방송알림설정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U+tv(IPTV) UHD 셋톱박스를 설치한 고객이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겁니다. U+tv 채널 6번 GS샵 생방송 시청 중 ‘U+우리집AI’ 스피커에 “유플티비”라고 부르거나 U+tv 리모컨의 ‘음성’ 버튼을 눌러 “이거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상품 주문이 시작되는 형태입니다.

우선 TV화면에 나타나는 메뉴의 상품 순서에 따라 “첫번째, “두번째”라고 말해 상품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어 음성으로 배송지를 선택할 수 있다. 배송지는 기존 주문 이력이 있는 경우 자택 배송지로 설정되며, 등록된 배송지가 없는 경우 U+tv 명의자 주소로 자동 설정됩니다.

본인확인 절차 등 주문절차 또한 간소화됐습니다. 휴대폰 번호로 한 번만 로그인하면 매번 확인 단계를 거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구매하려는 상품이 단독 상품, 옵션일 경우 자동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쿠폰 및 적립금 등 할인혜택이 한번에 적용됩니다.

별도의 모바일 앱 설치와 간편결제를 등록하는 절차 없이 신용카드·ARS·무통장입금을 선택하거나 GS샵의 전화주문을 이용한 고객이면 결제수단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거나 반품할 경우에도 음성명령으로 간단히 처리가 가능합니다. “주문 취소해줘”라고 말해 TV화면에 주문내역이 나오면 취소하고 싶은 상품 번호를 말하면 됩니다.

특정 상품에 대한 방송편성정보 검색 및 방송알람설정 기능도 있습니다.예를 들어 “마스크팩 방송 언제 해?”라고 말해 마스크팩 방송 편성표를 확인하고, 원하는 방송을 알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설정하면 방송 시작 30분 전 스마트폰 문자를 통해 알려줍니다.

LG유플러스 최원혁 AIoT상품2담당은 “AI커머스의 가장 큰 허들인 모바일 앱을 통한 기본정보 설정, 간편결제 가입 및 등록 등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향후 AI홈쇼핑이 가능한 채널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