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고용노동부 선정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표창
한국주택금융공사, 고용노동부 선정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표창
  • 이승용
  • 승인 2019.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승용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이재갑 고용노동부장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9년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적극적 고용개선조치(AA, Affirmative Action) 분야 우수기업으로 뽑혀 27일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적극적 고용개선조치란 국가, 지자체, 사업주 등이 고용 과정에서 차별해소, 고용평등 촉진을 위해 취하는 모든 조치 및 해당 절차를 말합니다.

고용노동부는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을 조성하도록 장려하고, 사회 전반에 남녀고용평등 의식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해마다 남녀고용평등 및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양성평등 채용, 여성관리자 비중 확대, 모성보호시간 및 가족돌봄휴가 적극 도입 등 일과 가정 양립과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높게 평가 받았습니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채용‧승진‧교육훈련‧복무관리 등 인사운영 전반에 대한 공사의 양성평등 조직문화 실현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공부문 양성평등 확립, 모성보호 강화,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