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크립토킷(CryptoKit)발표... 아이폰 암호화폐 지갑 생기나
애플 크립토킷(CryptoKit)발표... 아이폰 암호화폐 지갑 생기나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출처=developer.apple.com)
(사진출처=developer.apple.com)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5일(현지시간) 애플이 developer.apple.com에 크립토킷(CryptoKit)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크립토킷은 iOS 앱상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암호화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발자 툴입니다.

크립토킷을 활용하면 △안전한 해시값 비교 및 계산, △공개 암호키로 디지털 서명, △ 보안구역(Secure Enclave)에서의 개인암호키 사용, △메시지 인증 및 암호화, △응용프로그램 보안강화 자동화가 가능해집니다.

애플 암호화 및 보안엔지니어링 담당자 프레데릭 제이콥(Frederic Jacobs)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크립토키트는 빠르고 암호화를 위한 빠르고 안전한 Swift(애플이 iOS 및 Mac 앱 개발용으로 만든 프로그래밍 언어)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라고 말했습니다. 이밖에도 애플 아이콘에 비트코인 기호가 추가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향후 아이폰에 암호화폐 지갑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편, 아이폰의 경쟁자인 삼성은 지난 3월 갤럭시S10에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애플은 암호화폐를 고려한 결제 시스템이 아닌 신용카드를 출시하면서 빈약한 선택을 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