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과 생체적합성 재료로 혁신 꾀한다...메타바이오메드, 다쏘시스템코리아와 '협력'
신기술과 생체적합성 재료로 혁신 꾀한다...메타바이오메드, 다쏘시스템코리아와 '협력'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메타바이오메드, "기존 제조시장이 갖고 있는 성장 한계성을 뛰어넘을 것"
향후 의사들에게 제품 교육 및 신개념 제품 체험경험을 서비스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생체적합성 재료, 신기술과 만나 혁신 꾀한다...메타바이오메드, 다쏘시스템코리아와 '협력' [사진=메타바이오메드]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메타바이오메드(대표 오석송)는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솔루션 전문업체 다쏘시스템코리아와 지난 5일 국내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메타바이오메드는 치과용재료와 기구, 생분해성 봉합원사, 생체적합성 성형사, 외과용클립 등 생체적합성 재료 전문업체입니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3D를 공통 언어로 해서 제품개발에서부터 생산, 판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제품수명주기에 관계된 모든 이해 관계자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솔루션을 의미합니다. 

메타바이오메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쏘시스템이 보유한 가상 소재 시뮬레이션 및 연구생산의 디지털화,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IoT 등의 신기술을 메타 제품의 R&D, 생산, 유통에 접목해서 기존 제조시장이 갖고 있는 성장 한계성을 뛰어넘어 퀀텀 점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인더스터리얼 4.0 시대를 위한 제조업 혁신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달성하기 위해 메타바이오메드는 단기적으로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에 참여해 전 공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한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과 이익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10년간 축적된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기술을 접목해 수요예측을 통한 생산 유통시스템 혁신을 이뤄 다품종 소량생산 기반의 제조업 위기를 극복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는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 기반의 모의 수술 및 시술 체험 솔루션을 개발해 의사들에게 제품 교육 및 신개념 제품 체험경험을 서비스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쏘시스템 개요 3D 익스피리언스 회사인 다쏘시스템은 지속 가능한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가상 세계를 비즈니스와 사람들에게 제공한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쏘시스템은 140여 개국 21만 고객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2018년 다보스 포럼이 발표한 세계 100대 지속가능 기업 세계 1위에 선정되는 등 혁신성과 지속가능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업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