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TDF, 출시 2주년… 차별화 전략으로 성과"
[리포트]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TDF, 출시 2주년… 차별화 전략으로 성과"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 앵커멘트 】
최근 자산운용업계에서는 퇴직연금의 핵심 상품으로 꼽히는 ‘타깃데이트펀드(TDF)’ 시장을 둘러싼 선점 경쟁이 뜨겁습니다.

이 가운데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차별화된 운용전략과 높은 수익률을 바탕으로 외형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송현주 기자입니다.

【 기자 】
지난 2017년 6월 말,  ‘TDF(타깃데이트펀드)’를 첫 선보인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신한BNPP마음편한TDF증권투자신탁’ 출시 2주년을 맞아 그간의 펀드 성과와 운용 전략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TDF 라인업은 총 6개. 지난 4월 선보인 2050를 제외한 펀드 수익률 모두,  6.10~10.51%의 수익률을 올리며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김성훈/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솔루션운용팀장】 
성과가 모든펀드 1위를 기록하고 있고, 연초이후에도 2025를 제외한 모든 펀드가 1위를 내고있습니다. 최근 1년 수익률도 타사들하고 월등하게 차이를… 2018년 주식시장 변동성이 확대될때도 리스크 관리가 잘돼서 1위를…

신한BNP파리바는 고수익의 비결로 글로벌 분산투자, 미국 자사펀드 중심 투자, 유연한 환헤지 전략 등을 꼽았습니다.

【김성훈/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솔루션운용팀장】 
다양한 자산이나 지역에 분산투자를 적극적으로 나눠서 하고… (펀드의 2030같은 경우) 주식은 60%, 채권도 38%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다양한 주식에 투자를… 채권같은 경우도 우리나라 채권을 비롯해 신흥국채권 등 다양하게… 

특히 한국형 TDF로서 한국인의 위험성향을 적절하게 반영하며 안전성과 수익성을 균형 있게 추구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신속한 모니터링과 피드백 등 고객과의 차별화된 포인트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펀드 규모의 경우에는 아직 작은 편입니다. 현재 TDF 시리즈 수탁고는 총 550억 원 내외.

비록 먼저 출시한 운용사의 수탁고에 비해서 아직까지는 적은 수준이지만 TDF 사업 후발주자라는 점을 감안해, 우수한 수익률로 경쟁력을 확보하며 향후 수탁고 증가에도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또 계열사인 신한은행 및 신한금융투자를 비롯한 주요 판매채널에서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통해 판매망을 적극적으로 늘리겠다는 전략입니다.

팍스경제TV 송현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