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 대우·중흥·대방...운정신도시 분양'삼국지'
[빡쎈뉴스] 대우·중흥·대방...운정신도시 분양'삼국지'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앵커]
경기 북부의 대규모로 조성되는 운정신도시는 GTX-A, 지하철3호선 연장 사업 등 교통호재로 주목 받고 있는데요.

지난주 운정신도시 마지막 개발지구인 운정3구역에서  대규모 동시 분양이 시작됐습니다.

서청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파주 운정신도시는 GTX-A노선의 본격 공사 소식이 전해지면서 수요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지난주 운정신도시에서 세 곳의 아파트 단지가 동시 분양에 돌입했습니다. 저와 함께 어떤 아파트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주운정신도에서 분양하는 세 아파트는 공통적으로 GTX-A사업 본격화에 따른 수혜가 전망되는데요, 이외에 각 아파트가 내세우는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중흥건설의 '파주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입니다. 지하2층에서 지상 20층으로 지어지는데, 17개동 1262세대로 운정신도시에서 분양을 진행하는 세 아파트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파주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는 생활인프라와 자연환경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오병섭 파주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 분양 관계자]
"저희 '중흥S-클래스'는 동시분양을 하는 단지 중 공급 세대가 1262세대로 가장 큰 대단지입니다. 특히 인근 청룡두천 수변공원은 물론 일대 미술관, 야외공연장, 오페라 하우스장 등 대규모 수변생태공원이 조성 예정중입니다. 또 중심 상업 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 편리한 생활시설을 누릴수···"

또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고 4bay 설계로 실내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습니다.

다음은 대방건설의 '파주운정 대방노블랜드'입니다. 지하2층에서 지상 20층으로 지어지고, 11개동 158가구로 구성됩니다.

파주운정 대방노블랜드는 학세권, 특화설계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준환 파주운정 대방노블랜드 분양 소장]
"(파주운정)대방노블랜드의 차별점은 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학세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단지 옆으로는 초등학교, 유치원, 중학교, 고등학교도 예정돼있고 현재 도서관 부지까지 예정···(파주운정 대방노블랜드의 장점은) 광폭거실입니다. 거실이 최대 6.5M의 넓은 광폭거실로 나와 있어서, 고객님께서 거실에서 모든 생활인프라를 누릴수 있는···"

이와 함께 각 방은 크기가 달라 고객들이 공간을 실용적 활용 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우건설의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입니다. 지하 2에서 지상28층으로 지어지는데 7개동 총 710세대로 구성됩니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동시분양 단지 중 유일한 1군 건설사 아파트로 학세권과 리뉴얼된 푸르지오 브랜드가 접목됐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허철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분양 관계자]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유치원부터 시작해서 고등학교까지 도보권으로 이동할 수 있는 학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리뉴얼 된 아파트가 적용된 아파트로서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며 더 높아지는 브랜드 가치를 통해서 향후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여줄것으로 예상···"

여기에 3기 신도시 발표의 영향으로 부담감을 느끼고 있을 실수요자들을 위해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파주운정신도시에서 동신분양을 진행하는 세 아파트의 분양가는 3.3제곱미터 당 평균 1100만원에서 1200만원 수준으로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주목받고있습니다.

네 지금까지 운정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마다 다른 특징으로 수요자를 공략하고 있는 세 건설사.

12년만의 대규모 동시분양에 돌입한 운정신도시에서 어떤 건설사가 웃을수 있을지 주목 됩니다.

빡쎈뉴스 서청석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