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해진 블록배틀 시즌2, 최후 생존자는 누구?
더 강해진 블록배틀 시즌2, 최후 생존자는 누구?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일 밤 11시 팍스경제TV, 유튜브 '코인캐스트' 통해 방영

[팍스경제TV 김민지 ]

블록체인 서바이벌 TV 프로그램 ‘블록배틀’ 시즌 2 첫회가 오는 6월 20일 밤 11시부터 팍스경제TV를 통해 방영됩니다. ‘블록배틀’은 실제 스타트업들이 나와서 블록체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사업 가능성 등을 선보이며 생존 경쟁을 벌이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의 기획을 맡은 블록몬스터랩은 첫 방송에 앞서 "업계 전문가들의 강도깊은 심사를 거쳐 본선 10팀이 확정됐다"고 밝혔습니다. ▲판테온X ▲SOMESING ▲The Real Survey ▲EVZ ▲주차팅 등 총 5개의 한국 팀과 ▲Archon(미국) ▲Vid(미국) ▲Curio Invest(스위스) ▲Everi Token(중국) ▲Hash Future(중국) 등 총 5개의 해외팀이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입니다.

이날 방송의 관전 포인트는 참가 기업들의 5분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출연 기업들은 이 기회를 통해 자신이 왜 가치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지 증명해야 합니다. 5분 프리젠테이션이 끝나면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날선 질문들이 이어지게 됩니다.

이들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심사하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날카로운 인사이트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1회 방송에는 ▲이준효 SBI 인베스트먼트 대표 ▲윌 오브라이언(Will O'Brien) 비트고(Bitgo) 창업자 ▲이신혜 GBIC 글로벌 파트너 ▲박권영 비트렉스 디렉터 ▲종싱밍(Zhongxing Ming) 블록클라우드 대표 등이 심사위원으로 출연합니다.

블록배틀 시즌 2는 국내 오디션 방송 최초로, TV 방송 시간과 맞춰 유튜브 채널 코인캐스트(http://bitly.kr/kQqR)를 통해 영어 자막이 얹어진 편집본을 동시에 내보낼 예정입니다. 블록체인 기업들이 펼치는 선의의 경쟁을 글로벌 시청자들이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고 싶다는 취지입니다. 블록배틀을 볼수 있는 팍스경제TV 채널은 Skylife 96번, KT OllehTV 186번, Btv 154번, U+TV 113번 등 입니다. 유투브 채널인 코인캐스트(http://bitly.kr/kQqR)를 미리 구독하면 스마트폰 알림을 통해 편하게 본방송을 모바일로 시청 할 수 있습니다.

한편 블록몬스터랩은 이날 방송과 함께 본선 진출 10개 팀에 대한 온라인 투표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문 심사위원들과 다른 시각을 가진 일반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관점도 놓치지 않겠다는 취지입니다. 온라인투표 1위 팀에게는 전체 방송 종료 후 인기상이 수여됩니다. 심사위원에게는 낮은 평가를 받았더라도 일반 투자자들의 시선에서는 충분히 가능성 있는 프로젝트로 보여질 수 있는 기회인 셈입니다. 온라인 투표는 방송 스케줄에 따라 1주일 단위로 총 4주에 걸쳐 진행됩니다. 구글 아이디를 보유한 사람은 누구나 블록배틀 홈페이지 (https://www.nextsatoshi.com)에 들어가 로그인 후,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