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현대건설·현대ENG,힐스테이트 브랜드 강화
[리포트] 현대건설·현대ENG,힐스테이트 브랜드 강화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앵커] 
최근 대형건설사 위주로 자사 아파트 브랜드 강화를 위한 브랜드 리뉴얼 등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4월 힐스테이트 브랜드 리뉴얼을 마치고 한걸음 더 나아가 브랜드 공동 품질·관리 강화에 나섰습니다.

서청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품질과 관리를 더욱 강화합니다.

두 건설사는 지난 2014년 9월부터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공동 으로 사용하게 되면서 브랜드 품질 관리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해왔습니다.

그 결과 현대건설과 현대에진니어링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7대 품질 기준 메뉴얼을 제작해 실천하기로 했습니다. 

[이준성 현대건설 홍보팀]
"(7대 품질 기준 메뉴얼은)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같이 쓰고 있는데 품질 다르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서 양사가 브랜드를 같이 공유하면서 똑같은 품질의 아파트를 공급하고···"

7대 품질 기준 메뉴얼은 브랜드 및 수주 관리, 설계 관리, 분양 관리, 시공 관리, 마감재 관리, A/S관리까지 7개의 항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를통해 두 건설사는 힐스테이트의 표준화된 품질을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은 브랜드 공동 사용을 위한 '공동협의회 및 실무협의회'를 만들어 전체 과정을 모니터링 합니다. 

단순히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는 의지로 해석됩니다.

[이준성 현대건설 홍보팀]
"올해 힐스테이트는 새롭게 리뉴얼을 마쳤기 때문에 '라이프 스타일 리더' 콘셉트에 맞춰 (앞으로)양사가 똑같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 결과 힐스테이트는 지난 4월부터 3달 연속 아파트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브랜드 공동 품질관리 강화를 통해 브랜드 평판 1위라는 자리를 계속해서 수성 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