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활성화 지원...'좋은 일자리' 1번지 만든다
인천공항,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활성화 지원...'좋은 일자리' 1번지 만든다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9.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지원활성화에 앞장섭니다.

공사는 지난 10일 오후 인천시 교육청에서 인천시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공항 내 다양한 진로탐색 및 취업기회 확대 지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습니다.

공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고졸 청년 취업확대를 위한 구인․구직 정보 제공 △직업계고 학생들의 직업체험 및 취업기회 확대 지원 등 인천시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취업기회 확대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인천공항은 단일 사업장 중 국내 최대 규모로, 학생들은 인천공항에서 △항공기 정비‧조업 △항공 화물‧물류 △면세점 등 상업시설 △호텔 등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갖게 될 전망입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 9월 인천공항공사, 정부기관, 상주기업 3자간 협력을 통해 공기업 최초로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온라인 전용 채용관과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취업박람회 등을 개최하는 등 공항지역 내 고용활성화와 인천공항 상주기업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올해 2월부터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 마다 '인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을 개최해 인천공항 내 중소 ․ 중견기업의 현장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지역 직업계 고등학생들이 인천공항 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정부 및 지자체와 협업관계를 바탕으로 청년․중장년층 등 각 계층에 맞는 취업 지원 방안을 마련해 인천공항을 ‘대한민국 좋은 일자리 1번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