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연, 오는 12일 '소재산업 韓·日 격차 파악 위한 세미나' 개최
한경연, 오는 12일 '소재산업 韓·日 격차 파악 위한 세미나' 개최
  • 조준혁 기자
  • 승인 2019.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조준혁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 산하 한국경제연구원(원장 권태신·한경연)은 오는 12일 오후 2시께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소재·부품산업, 한일 격차의 원인과 경쟁력 강화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한경연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한국 소재·부품산업의 현 상황을 점검하고 경쟁력 강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됩니다.

세미나에서 한경연은 일본의 수출규제 확대로 인해 부각되고 있는 소재·부품산업 내 한일 격차의 원인을 무역구조 및 정책적 측면에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다 근본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응 방향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세미나는 각 분야 전문가의 발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덕환 서강대학교 화학·과학커뮤니케이션 교수가 한국 소재·부품산업의 평가와 발전 방향 제언을, 이홍배 동의대학교 대외협력처장·무역유통학부 교수가 한일 소재·부품산업의 기술격차와 가치사슬의 구조적 특징을, 곽노성 한양대학교 과학기술정책학과 특임교수가 화학물질 안전관리 제도의 개선방안을 각각 발표할 계획입니다.

세미나는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토파즈룸에서 개최되며,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한국경제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