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주택, 여수 웅천택지개발지구서 공공임대 1,400세대 공급
부영주택, 여수 웅천택지개발지구서 공공임대 1,400세대 공급
  • 배태호
  • 승인 2019.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여수 웅천 사랑으로 부영 투시도 (사진제공-부영주택)
여수 웅천 사랑으로 부영 투시도 (사진제공-부영주택)

㈜부영주택(대표 이중근 김시병)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 웅천택지개발지구에 여수 웅천 6,7차 '사랑으로'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 1,400세대를 공급합니다.

여수웅천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보통의 전세 계약과는 다르게 10년 동안은 이사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공공임대 아파트입니다.

일반 전세 계약과는 달리 임대주택법에 따라 보증금 인상 폭이 제한되고, 임대 의무기간이 만료되면 임차인이 우선 분양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6개 동, 전용면적 59㎡, 84㎡ 총 1,400세대 규모입니다. 임대 조건은 전용면적 59㎡가 보증금 8,000만원에 월 임대료 29만원, 전용면적 84㎡가 보증금 1억1,200만원에 월임대료 43만원입니다.

청약 일정은 8월 26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화) 1순위, 28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습니다.

방법은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되는데, 국민은행 청약통장 가입자는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그외 은행 청약통장 가입자는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9월 3일(화)이며, 계약은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진행되고,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입니다.

여수 웅천 사랑으로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 단지 내에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들어섭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에서 국공립 수준의 검증된 원장을 선발해 직접 운영합니다.

보육전문가의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과 컨설팅이 적용되는 안심 어린이집으로 별도 임대료를 받지 않아 영유아 복지는 물론 학부모 비용 부담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수웅천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단지 앞쪽으로 대형 규모의 이순신공원이 있습니다. 또 웅천못공원, 웅천친수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 구봉산 등이 인근에 있어 풍부한 자연 여건을 즐길 수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가막만의 청정 바다도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웅천 요트 마리나, 중심상업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등 프리미엄 주거단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단지 인근에는 송현초를 비롯해 택지지구 내에 웅천초·중학교가 있고, 유치원 1곳과 웅동초교(가칭, 예정), 중·고교도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육 여건 역시 양호하다는 평가입니다. 이순신도서관, 정보과학고, 한영대, 전남대(여수캠퍼스) 등도 가깝습니다.

편리한 교통망도 장점으로 꼽히는데,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여수공항 등 광역교통망이 인근에 있습니다.

또 여수↔순천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여수↔광양을 10분 내로 연결하는 이순신대교 등 편리한 교통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여수 웅천 사랑으로 부영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여수시 문수로 7에서 운영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