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컨소시엄 ‘일루미스테이트’ 견본주택...3일간 3만3천여 명 몰려
현대건설 컨소시엄 ‘일루미스테이트’ 견본주택...3일간 3만3천여 명 몰려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교통•교육•편의 등 원스톱 생활...비조정대상 민간택지, 전매 6개월
대다수 방문객 청약 적극의지 보여...평면, 커뮤니티 등상품호평
9월 2일(월) 특별공급, 3일(화) 1순위 청약…23일(월)~27일(금)정당계약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일루미스테이트 견본주택 현장 [사진제공-현대건설 컨소시엄]
일루미스테이트 견본주택 현장 [사진제공-현대건설 컨소시엄]

지난 30일(금) 문을 연‘일루미스테이트’견본주택에수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뜨거운 청약 열기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부천시 최대규모로 조성되는데다 서울과 인접한비규제지역이다 보니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까지 몰리며 분양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경기 부천시 범박동39번지(계수•범박 재개발구역) 일원에 공급되는일루미스테이트견본주택에는 주말 3일 동안 3만 3,000여명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습니다.

견본주택 입구에는주말 3일 동안 오픈 시작인 10시부터 폐관시간까지 계속해서 긴 줄이 이어졌으며 내부에 마련된 유니트 앞에도 긴 줄이 형성돼 안내원들의 통제에 따라 입장하는 모습이 연출됐습니다. 상담석은 물론대기석에도안내 책자를 꼼꼼히 살피며 상담을 기다리는 방문객들로 빈틈없이 꽉 찼습니다.

견본주택을 둘러본 방문객들은 일루미스테이트의원스톱 입지에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서울 구로구에 거주하는 김모씨(35세)는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이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하고 있는데 출퇴근 시간이30분 정도면 충분할 것 같다”면서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가 걸어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이라 청약을 넣어볼 생각이다”고 말했습니다.
 
경기 부천시 소사동에 거주하는 또 다른 방문객 이모씨(40세)는 "20년 이상된 아파트에 살다 보니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 청약을 염두에 두고 일부러 연차를 내 찾아왔다"며 "원래 살던 곳과 멀지 않은데다 주변으로 산이나 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에, 인근 옥길지구의 잘 조성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어 실거주로 손색이 없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일루미스테이트는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평가입니다.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 시흥~구로를 잇는 서해안로가 자리 잡고 있어 서울 접근이 수월합니다. 지하철 서해선(소사~원시선) 소새울역 이용 시에는 한 정거장 거리의 1호선 소사역을환승해 서울 구로구까지 20분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지에서 약 1.8km 거리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도 가까이 있어 이를 통해 시흥•광명•인천 등 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이 수월합니다. 최근에는 인천과 구로를 잇는 제2경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 착수가 확정돼 계수•범박지구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권역의 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교육 및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4단지 내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단지에서 도보 5분 이내 거리에는 범박초, 범박중(2021년 예정), 범박고가 위치해있습니다. 여기에 도보 10분대 거리의 스타필드 시티 부천(2019년 9월 예정)을 비롯해 홈플러스(역곡점), 뉴코아백화점(부천점), 이마트(부천점), 카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접해 있는 옥길지구 및 항동지구 개발 완료시에는 더욱 풍부한 인프라가 조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습니다. 일루미스테이트 단지 내 2개의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며 성주산, 소래산, 항동저수지, 괴안체육공원, 문화공원 등 주변에 녹지공간이 다수 위치해 있어 휴식 및 산책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분양 물량이 전용면적 39㎡~84㎡ 중소형으로 구성된다는 점도 강점입니다. 특히 전용 39㎡, 74㎡ 등 틈새평면을 제공해 고객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전용 74㎡에는 다양해진 가족형태 및 생활방식을 반영한 가전특화형평면선택제(유상옵션)를 선보입니다. 이를 통해 세대 내 다양한 가전제품을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빨래 건조 및 다림질을 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됩니다. 더불어 각종 생활물품 보관이 가능한 팬트리도 제공돼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단지 지하주차장에는 계절창고(일부 세대)가 제공돼 실내 공간을 보다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또한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충전설비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견본주택 입장 대기줄이 너무 길게 형성돼 오후 3시경 입장줄을 제한했을 정도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며“옥길지구와 인접해 있는 부천시 최대규모에 가격 경쟁력도 있어 수요자들의 적극적인 청약의지를 보인 만큼 좋은 청약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