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구~장가계 노선 신규 취항...매주 수·일요일 2회 운항
티웨이항공, 대구~장가계 노선 신규 취항...매주 수·일요일 2회 운항
  • 배태호
  • 승인 2019.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티웨이항공의 대구-장자제 노선 신규 취항 기념 행사 사진 (사진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이 지난 13일 대구-장자제(장가계) 노선에 신규 취항하고 주 2회 운항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신규 취항 노선은 대구에서 장자제를 잇는 최초 정기편 운항입니다.

지금까지는 직항편이 없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은 대구, 경북 지역민들의 편리한 중국 여행을 도울 것으로 기대됩니다.

티웨이항공이 운항하는 대구-장자제 노선은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운항한다. 오전 8시 대구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전 10시05분 장자제에 도착합니다.

귀국편은 현지시간 오전 11시 5분 장자제를 출발, 오후 2시 50분 대구공항에 도착합니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지난 11일(금) 오후 대구국제공항에서 최성종 한국공항공사 대구지사장, 김태희 티웨이항공 대구지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장자제 정기 노선 취항을 기념한 행사도 진행했습니다.

중국 후난성 북서부에 위치한 장자제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며 영화 아바타의 배경으로도 유명합니다. 

아울러 티웨이항공은 다음달 6일부터 대구-옌지(연길) 노선에도 신규 취항하는 등 대구공항 취항지와 중국 노선 확장세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해당노선 역시 티웨이항공이 최초로 정기편 운항을 시작하며, 백두산을 찾는 많은 지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취항을 포함해 산야, 지난, 원저우, 칭다오 등 총 6개의 중국 정기 노선을 운영하게 됩니다.

향후 배분 받은 중국 노선의 취항을 지속 이어나가 동북아 하늘길 확장과 매출 증가를 이어 나갈 계획입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장자제 여행을 대구에서도 편리하게 즐겨보시기 바란다”라며 “대구공항 출발 노선과 중국노선 신규 취항을 이어나가며 지역민 편의성 향상과 더불어 지방공항 활성화도 동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