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2019년 가족 초청‘패밀리데이’개최...“엄마, 아빠와 함께 일일 직장 체험”
진에어, 2019년 가족 초청‘패밀리데이’개최...“엄마, 아빠와 함께 일일 직장 체험”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임직원 자녀 33명 초청하여 다양한 시설 견학 및 실습
항공기 조종, 기내 방송, 기내식 서비스 등 부모님 하는 일 직접 체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로 발전 시킬 것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진에어, 2019년 가족 초청 '패밀리데이' 현장 [사진제공-진에어]
진에어, 2019년 가족 초청 '패밀리데이' 현장 [사진제공-진에어]

진에어(대표 최정호)가 임직원 및 자녀와 함께하는 2019년 가족 초청 ‘패밀리데이(Family Day)’ 행사를 25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직원의 자녀들을 일터로 초청해 엄마, 아빠가 하는 업무를 자녀에게도 경험하게 함으로써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데 의미를 두었다. 임직원 자녀 33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오전 9시부터 사내 주요 부서를 견학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운항 중인 진에어의 모든 항공기를 통제하는 운항통제실을 방문하였고 비행기 조종실과 동일한 공간에서 항공기 운항 훈련을 하는FTD(Flight Training Device) 시뮬레이터를 체험하며 항공기 조종을 경험했다.  또한 객실승무원들과 함께 기내 안전교육, 기내 방송 및 기내식 서비스 등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더불어 부모와 자녀의 팀워크를 통해 조별로 미니 항공기 블록 만들기, 자녀와 기내식 만들기 및 퀴즈 대회도 함께했다.

이번 가족 행사에 참여했던 전략기획팀의 신동원 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녀와 함께 기억할 수 있는 추억을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아이에게 항공사 업무를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진에어는“이번 이벤트가 아이들에게 평소 방문하기 어려운 엄마, 아빠의 일터를 둘러본 특별한 경험이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로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