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금융업무 순항' KB증권, KB able 발행어음 잔고 2조원 돌파
'단기금융업무 순항' KB증권, KB able 발행어음 잔고 2조원 돌파
  • 장민선 기자
  • 승인 2019.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지난 6월 3일 출시한 ‘KB able 발행어음’ 잔고가 2조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 5월 15일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아 6월 3일에 ‘KB able 발행어음’을 출시했다. 출시 당일에 1회차 목표였던 5000억 원 규모의 발행어음을 완판된 바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목표로 하고 있던 2조 원도 약 20일 앞당겨 달성했다.

KB증권 ‘KB able 발행어음’은 WM(자산관리부문)-WS(홀세일부문)-IB(기업금융부문) 등 유관조직 간 조달과 운용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경쟁력 있는 금리상품을 공급하면서 기업들에게는 성장에 필요한 자금을 원활히 조달할 수 있게 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 able 발행어음’은 투자 기간별로 CMA 형태의 수시식과 1/3/6/12개월의 약정식, 그리고 적립식 등 개인 6종, 법인 5종의 다양한 상품이 라인업되어 있으며, 원화 뿐 아니라 외화 상품도 발행되고 있어 고객의 니즈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KB증권 관계자는 “2020년에도 자금의 조달과 운용 프로세스를 정교화함으로써 발행어음이 매력적인 단기 금리상품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각 부문간 한층 강화된 협업을 통해 상품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