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플러스,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BI 변경 및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오토플러스,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BI 변경 및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 단순함과 미니멀리즘 강조한 새로운 BI 공개
업계 최초 비대면 전액 온라인 결제 기능 탑재한 홈페이지 리뉴얼로 중고차 홈딜리버리 시장 공략
신차 대비 90% 이상 수준의 성능, 정가제 등 믿고 살 수 있는 비대면 중고차 거래의 이정표 제시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신개념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의 새로운 BI [사진제공=오토플러스]

자동차 전문 유통 및 관리 기업 오토플러스(대표 김득명 이정환)가 신개념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Re:BORN Car)’의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대대적으로 리뉴얼한 홈페이지를 20일 공개했다.

신차에 도전하는 프리미엄 중고차 리본카의 새로운 BI는 고객중심 철학과 리본카만의 차별성을 표현함과 동시에 단순함과 미니멀리즘을 극대화해 고객들에게 더 쉽고 강렬하게 다가갈 수 있게 했다.

이번에 개편된 리본카 홈페이지는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리본카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리본카 브랜드의 철학과 특징이 소개되며, 오토플러스가 20년간 집약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량 정비 전문가가 꼼꼼하게 검사해 품질을 개선하는 상품화 공장(ATC: Autoplus Trust Center)에서의 상품화 공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내 스토어에서는 차량의 자세한 내·외부 사진은 물론 신차 대비 비용절감율과 보험 이력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차량 상세 페이지에서 133가지 항목의 정밀검사 AQI(Autoplus Quality Inspection) 결과를 투명하게 제공해 차량의 품질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리본카는 중고차 업계 최초로 차량대금 전액을 온라인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편의성은 물론 결제의 안전성까지 보장하였다. 또한, ‘타던 차로 결제하기’와 견적계산기 기능 등이 추가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비대면 방식의 편리한 중고차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리본카는 품질보증 정가제, 홈딜리버리 서비스, 72시간 내 환불제, 연 2회 ‘찾아가는 케어 서비스’(1년간 무상제공) 등 고객중심 가치를 구현해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한편, 오토플러스는 리본카 BI 변경과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신규회원 가입만 해도 1만 포인트 지급, 응원과 격려의 댓글 남기기, 차량 상담 완료 시 계약 지원금 1만 포인트 지급, 출고 고객 대상 50만 포인트 적립 등 다채로운 혜택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리본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BI와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리본카가 비대면 중고차 거래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며, “고객에게 자동차 구매가 ‘재화의 소유’에 그치지 않고 한 단계 나아갈 수 있도록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중고차 업계의 패러다임과 기준을 바꿔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