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식품으로 설날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대한상의, 농림부와 공동 캠페인 진행
“우리 농식품으로 설날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대한상의, 농림부와 공동 캠페인 진행
  • 배태호
  • 승인 2020.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설을 맞아 우리 농식품의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펼친다.

공동 캠페인 기간은 오는 설 연휴 전날인 1월 23일까지로, 농식품 소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설 대목을 맞아 기업들이 우리 농식품 소비 진작에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작년 설에 이어 이번에도 뜻을 모았다.

대한상의와 농식품부는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공동명의 홍보 포스터 등을 전국 73개 지역상의와 회원기업에 배포해 우리 농식품을 설 선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식품명인제품 등 276개 품목이 수록됐다. 

13일과 14일에 이틀간 대한상의는 상의회관 내에 「우리 농식품 홍보관」을 설치하여 대한상의와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와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 지역 상공회, 지자체 함께 우리 농식품 구매 확대 '분주'

이번 설에는 주요 지역의 상공회의소에서도 지자체와 함께 우리 농식품 구매에 동참한다. 대구, 대전, 청주, 평택 등 주요 지역상의에서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우수 농식품 홍보·판촉행사 등 공동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대한상의와 농식품부가 함께하는 명절 캠페인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가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홍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설을 맞아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우리 농식품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기업들의 우리 농식품 선물 구매가 아프리카 돼지열병, 농산물 수입 확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음집에 수록된 상품들은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우리농수산식품모음집'을 검색해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