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버리, JP모건 헬스케어 통해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 강화..."올해 결실 맺도록 노력"
셀리버리, JP모건 헬스케어 통해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 강화..."올해 결실 맺도록 노력"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효선 기자]

 

셀리버리(대표 조대웅)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다케다, 칠루 등 복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다양한 종류의 계약을 이뤄낼 것이라는 입장을 17일 발표했다.

컨퍼런스에서 핵심역할을 했던 정민용 신약 및 사업개발팀 팀장은 "지난해부터 자사의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SDT'를 이용해 세포투과성 안티센스 올리고핵산 (anti-sense oligonucleotide: ASO) 유전자간섭 치료제 개발에 대해 협의를 이어온 아시아 기반 글로벌 제약사와의 모든 계약내용 조율이 완료된 만큼 조만간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유럽 기반의 글로벌 제약사와는 TSDT 플랫폼기술을 여러 약리물질에 적용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포괄적 연구협력 계약에 합의를 했다."며 "다소 시간이 걸리는 메가 딜인 MCA 계약 전에 간섭 리보핵산 (small interfering RNA: siRNA) 치료제를 시작으로 자사가 보유한 여러 신약후보물질들에 TSDT 플랫폼기술을 적용하는 연속 계약 안을 제시해서 이를 셀리버리가 현재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 조건이 빠른 시일 내에 복수 계약을 하고 그 여세로 포괄 엄브렐라 (umbrella contract) 계약에 이를 수 있는 방안"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운동실조증 치료신약을 공동개발 중인 다케다와는 중추신경계 신약개발 총괄책임자 및 다케다 미국 사업개발팀 과 미팅을 가졌고, 췌장암 치료신약 iCP-SOCS3의 중국 내 판권 L/O 계약을 위한 마지막 단계로 영장류 안전성평가 보고서를 검토중인 칠루제약과 진행상황 및 계약내용도 조율했으며, 파킨슨병 치료신약 iCP-Parkin의 L/O을 추진 중인 북유럽 기반 글로벌 제약사와 화학•제조•품질관리 비용을 근거로 돌려주지 않는 계약금 및 전체 마일스톤 금액에 대해 협상 또한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민용 셀리버리 신약 및 사업개발팀 팀장은 정 팀장은 “매해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여해 많은 글로벌 제약사를 만나 새로운 협업 및 계약에 대해 논의를 했지만, 올해만큼 구체적이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는 처음이다. 그 동안 협의해온 많은 회사들과 성공적 결실을 맺는 올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