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의 정석' 발간... 주택청약의 모든 것을 한 손에
'주택청약의 정석' 발간... 주택청약의 모든 것을 한 손에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직 롯데캐슬 분양소장이자 부동산학 박사가 전해주는 청약 노하우

[팍스경제TV 김홍모 기자]

권소혁 롯데캐슬 분양소장이 저술한 ‘주택청약의 정석’ 도서 이미지 (사진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하석주 대표)의 현직 분양소장이자 부동산학 박사학위를 보유한 권소혁 소장이 100문 100답 형식의 주택청약의 필수 참고서 ‘주택청약의 정석’을 지난 1일 발간했다.

최근 ‘청약부적격 당첨’, ‘줍줍’ 등 부동산 관련 기사에서 주택청약과 관련된 용어를 빈번하게 볼 수 있어 청약제도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을 체감할 수 있다. 

하지만 제도가 자주 바뀌고 복잡하여 일반인들이 정확한 내용을 몰라 청약하지 못하거나 부적격 당첨이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주택청약의 정석은 Q&A 형식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청약제도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내용은 저자의 실무 경험을 토대로 체계적으로 정리했으며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주택 시행령,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등 반드시 알아야 할 청약제도들을 세부적으로 언급해 전문성도 높였다. 

이 책의 저자인 권소혁 분양소장은 "지금까지 분양 업무를 수행해 오면서 청약제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해 부적격 당첨 등 어려움을 겪는 일반인들을 지켜보며 안타까움이 컸다"며 "지난 13년 간 실무 경험과 노하우가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으로 주택청약의 정석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주택청약의 정석`은 현재 인터넷 교보문고, 인터파크 도서, 예스24 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가까운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