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코로나-19 '30번째 확진자' 발표.. 29번째 확진자 배우자
질병관리본부, 코로나-19 '30번째 확진자' 발표.. 29번째 확진자 배우자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0.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효선 기자]

표 출처=질병관리본부
표 출처=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가 30번째 확진환자를 17일 오전 발표했다.

새로 확인된 30번째 확진환자는 52년생의 한국인 여성으로 29번째 확진환자의 배우자로 알려졌다.

현재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서울대학교병원)에 격리입원중이며, 환자 상태는 안정적이다고 밝혔다.

한편, 29번째 확진 환자(38년생, 한국 국적)의 접촉자는 현재까지 114명이 확인됐고, 접촉자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등 조치 중이다고 전했다.

또한 28번째 확진환자는 격리 입원 후 실시한 검사 결과 2회 연속 음성이 확인 돼 격리해제 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특성상 증상이 경미한 상태에서도 빠르게 전파를 일으킬 수 있어 지역사회 감염 위험성이 상존하고, 특히 환자나 어르신들이 많은 의료기관 등을 중심으로 이러한 감염이 확산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원인 불명 폐렴 등으로 입원 중인 환자에게도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진단검사를 적극 시행할 수 있도록 추가 지침 개정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호흡기 감염병 관련 감시체계도 강화한다고 밝혔다.

특히, 현재 13개 상급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중증 급성 호흡기 감염병 감시체계'는 오는 18일부터 코로나19 검사를 추가 실시하고, 참여기관 확대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인플루엔자 및 호흡기바이러스 감염증 병원체 감시체계'도 오는 18일부터 검사항목에 코로나19를 추가하고, 기관 확대를 추진해 지역사회 감시를 강화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