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트로트 대중화로 트로트 인기 1년새 5.8배 상승
지니뮤직, 트로트 대중화로 트로트 인기 1년새 5.8배 상승
  • 오종석 기자
  • 승인 2020.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트로트가 대중들의 마음을 관통했다. 

지니뮤직이 최근 분석한 조사에 따르면, 트로트 인기는 1년새 5.8배 상승했다. 트로트 열풍이 시작된 지난 2019년 2월부터 2020년 1월까지의 지니 톱차트 200위권과, 전년(2018년 2월~2019년 1월) 대비 차트를 비교한 결과다. 

지니뮤직이 트롯차트 오픈을 기념해 시너어를 타킷으로 한 'IBK기업은행 제휴 프로모션'을 3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제공=지니뮤직]

지니뮤직 측은 중장년층에 머물렀던 트로트 인기가 전연령층으로 확대되면서 트로트 장르의 음원 소비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젊은 세대를 사로잡는 뮤지션들의 활동과 트렌드를 반영한 곡으로 트로트 장르에 대한 스펙트럼이 넓어진 데 따른 현상이다. 
 
지니뮤직 이상헌 전략마케팅단장은 “트로트의 대중화로 현재 어느 정도 양적 성장을 이뤘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트로트가 꾸준히 사랑 받기 위해서는 대중과 소통하며 세대를 어우르는 콘텐츠의 질적 성장도 함께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최근 선보인 트롯차트 오픈을 기념해 시니어를 타깃으로 한 ‘IBK기업은행 제휴 프로모션’을 오는 3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트로트 장르의 메인 타깃인 시니어 고객을 지속 공략하기 위함이다. 

본 이벤트는 IBK기업은행 고객 중 50세 이상(1971년 이전 출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기간 내 기업은행 'i-ONE뱅크'에서 오픈뱅킹을 등록할 경우 추첨을 통해 '지니 100회 음악감상(30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팍스경제TV 오종석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