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산업, 솔키스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MOU 체결
호반산업, 솔키스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MOU 체결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호반산업, 태양광업체 솔키스(SOLKISS)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향후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이용한 발전소 건립 추진

[팍스경제TV 김홍모 기자]

호반산업과 솔키스가 업무 협약 체결을 했다 왼쪽 호반산업 이재성 상무, 오른쪽 솔키스 우도영 대표 (사진제공-호반산업)

호반산업(대표 김진원)이 27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태양광업체 솔키스(SOLKISS)와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호반산업 이재성 상무, 이승언 수석, 솔키스 우도영 대표, 오재덕 부사장 등 양측 관계자만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산업은 발전소 건립 등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설계, 조달, 시공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솔키스는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시스템에 대한 특허 기술을 제공하고 사업 추진과 시공에 참여한다.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소는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수면을 활용한 방식이다.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친환경 부력체 위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한 뒤 물의 부력을 이용해 발전소 자체가 태양을 따라 최적화된 각도로 회전하며 발전량을 증가시킨다. 

수상회전식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솔키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로 수위 변동이 잦은 지역, 유속이 빠른 하천 등에서도 사업이 가능해 수질환경 개선에도 유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호반산업 이재성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호반산업이 수상 태양광산업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도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호반산업은 다양한 신재생사업을 검토하고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솔키스 우도영 대표는 “솔키스는 파트너사인 호반산업이 수상 태양광산업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특허기술을 제공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