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은퇴 후 자산관리 특집 ‘THE100리포트 61호’ 발간
NH투자증권 은퇴 후 자산관리 특집 ‘THE100리포트 61호’ 발간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마이너스 금리 시대의 은퇴 후 자산관리’ ‘은퇴 후 자산관리를 위한 인컴 포트폴리오’ ‘은퇴 후 돈맥경화, 현금흐름으로 돌파하기’를 담은 은퇴 후 자산관리 특집 ‘THE100리포트 61호’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61호의 첫 번째 리포트인 ‘마이너스 금리 시대의 은퇴 후 자산관리’에서는 저금리·고령화 시대 투자환경의 변화를 살펴보고, 인컴 수익의 중요성과 인컴 수익을 기반으로 한 은퇴 후 자산관리 방법을 제안했다.

‘은퇴 후 자산관리를 위한 인컴 포트폴리오’ 리포트에선 금융자산을 통해 인컴 수익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고, 은퇴 후 자산관리를 위한 6가지 인컴 포트폴리오 체크포인트를 제안했다.

마지막 리포트 ‘은퇴 후 돈맥경화, 현금흐름으로 돌파하기’에선 금융자산 활용 외 현금흐름 창출 방법으로 제2의 일자리, 주택연금, 부동산 임대소득, 농지연금 활용법을 다뤘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인컴 투자는 대표적인 중위험∙중수익 투자전략으로 현재의 금융투자 환경을 고려했을 때 적절한 투자전략"이라며 "아울러 은퇴 후 자산관리 관점에서도 좋은 투자전략”고 말했다.

이어 “3층 연금 중심으로 연금 소득을 언제부터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연금이 부족하다면 보유한 금융자산을 활용한 인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방안과 일자리 또는 부동산을 활용해 인컴을 만드는 방안을 적절히 모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