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스로 무게·재질 감지 최적 세탁' AI 세탁기 출시
LG전자, '스스로 무게·재질 감지 최적 세탁' AI 세탁기 출시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0.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2일 LG 트롬 세탁기 씽큐 신제품 국내 출시
스마트페이링으로 건조기 연동시 건조기가 알아서 코스 설정

LG전자가 알아서 세탁방법을 찾아주는 인공지능 DD(Direct Drive)세탁기 ‘LG 트롬 세탁기 씽큐(ThinQ)’(모델명: F21VDD)를 12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AI를 통해 의류 무게를 감지한 후 6가지 모션 중 스스로 선택한다. 글로벌 인증기관 시험 결과 기존 제품 대비 10% 이상 옷감 손상을 줄였다.

또한 와이파이(Wi-Fi)를 이용해 LG 씽큐 앱에 통해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와 연동하면 세탁코스 정보를 건조기에 전달되어 알아서 건조코스를 설정한다.

스마트케어 기능은 세탁기가 고객의 세탁습관을 기억하고 자주 사용하는 세탁옵션을 설정한다. 이 기능은 최근 5회 사용한 세탁방법을 분석해 3회 이상 설정한 옵션을 우선 선택한다. 또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고려해 최적의 세탁옵션을 설정해줘 편리하다.

전면의 도어 소재는 일체형 강화유리로 변경하고 세탁기 통 내부의 옷감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는 리프터를 스테인리스 소재로 바꿔 위생을 강화했다.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LG전자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DD세탁기를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공지능 DD세탁기 'LG트롬 세탁기 씽큐', 'LG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인공지능 DD세탁기 'LG트롬 세탁기 씽큐', 'LG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