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 종신보험 출시
AIA생명, 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 종신보험 출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AIA생명]
[사진=AIA생명]

AIA생명은 질병의 사전예방부터 위험보장, 사후관리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무)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 종신보험’을 지난 1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바이탈리티 통합형’으로 가입할 경우 AIA생명의 건강습관형성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를 적용해 고객이 직접 질병 예방을 위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건강관리 노력을 하면 계약일로부터 5년 동안 매주 통신비 할인, 커피 쿠폰 등 3천원에서 4천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또 고객의 건강관리로 결정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전체 납입기간에 걸쳐 보험료를 최대 10% 할인한다. 이 상품은 사망보장을 제공하는 종신보험이다.

하지만 약관에서 정한 중요 질병 진단을 받거나 중대한 수술을 받으면, 보장개시일 이후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가입금액 100%(계약일로부터 2년 미만 시 50% 지급)를 ‘평생케어보험금’ 명목으로 선지급한다.

선지급 사유가 발생하지 않으면 사망보험금은 보험가입금액의 105%를 보장한다. 선지급 사유가 발생해 평생케어보험금을 지급받은 뒤에는 가입금액의 105%에서 이미 받은 평생케어보험금을 차감해 보장한다.

또 다양한 특약을 통해 21개의 질병을 폭넓게 보장한다. 특히 중증질환특약은 다발경화증, 중증재생불량성빈혈, 루게릭병, 중증루푸스신염, 중증세균성수막염 등 5개의 중증질환을 보장한다.

AIA생명 관계자는 “전염병 확산 등으로 삶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요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장을 미리미리 준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 종신보험 상품과 비교해 합리적일 뿐 아니라 질병 보장까지 광범위해 많은 고객이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