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국내 대표 게스트하우스 7곳 소개 서적, 무료 전자책 출간
야놀자, 국내 대표 게스트하우스 7곳 소개 서적, 무료 전자책 출간
  • 이상훈
  • 승인 2017.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주, 부산, 여수, 통영, 강릉, 경주, 서울 등
국내 인기 여행지의 대표 게스트하우스 7곳 소개
야놀자가 전국 대표 게스트하우스 7곳의 정보를 담은 전자책 '읽으면 가고 싶어지는 게스트하우스 여행'을 출간하고 무료로 배포한다. 제공 | 야놀자
야놀자가 전국 대표 게스트하우스 7곳의 정보를 담은 전자책 '읽으면 가고 싶어지는 게스트하우스 여행'을 출간하고 무료로 배포한다. 제공 | 야놀자

 

숙박 O2O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게스트하우스 전자책, ‘읽으면 가고 싶어지는 게스트하우스 여행’을 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자책은 여름방학을 맞아 게스트하우스에서 만들고 싶어하는 청춘들을 위해 제작됐다. 야놀자가 2015년부터 운영해 온 페이스북 페이지 ‘게스트하우스소개소(이하 게하소)’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주, 부산, 여수, 통영, 강릉, 경주, 서울 등 국내 인기 여행지의 대표 게스트하우스 7곳을 소개한다.

소개된 게스트하우스들은 호텔 부럽지 않은 전망과 편안한 잠자리 및 부대시설 등을 갖춘 곳으로 엄선됐다. 해외 워킹홀리데이처럼 일을 하거나 봉사활동을 하며 체류할 수 있는 제주도의 ‘글제문 캠프’, 가족, 친구들과 자전거 여행을 하며 경주를 만끽할 수 있는 ‘놀러와락’, 실제 결혼에 성공한 24쌍의 커플을 배출하며 낯선 사람들과 낯선 여행지에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강릉 게스트하우스’ 등이 대표적이다. 전자책은 리디북스, 반디앤루니스 등 주요 전자책 플랫폼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야놀자는 출간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스북 페이지 ‘게하소’(www.facebook.com/gehaso)를 포함한 야놀자 운영 페이지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달거나 이메일(couple@yanolja.com)로 책을 신청하면 PDF 파일로 받아볼 수 있다. 책을 받은 이용자 중 야놀자 앱 신규 가입자에겐 숙박예약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게하소’는 현재까지 약 500여 곳의 게스트하우스를 소개해 온 국내 최대 게스트하우스 페이스북 페이지로 약 5만8000여 명이 구독 중이다. 또한 다음에서 운영 중인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스토리볼(http://storyball.daum.net/story/351)에서는 구독자 수 약 2만2000명을 기록하는 등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책을 제작한 김윤수 에디터는 “이 책을 통해 게스트하우스가 잠만 자는 숙소가 아니라 여행객들이 함께 소통하고 지역의 문화와 여행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야놀자 조세원 마케팅 총괄 상무는 “이번 여름 즐거운 추억을 쌓고자 하는 청춘들에게 전자책이 좋은 가이드가 되길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내에 매력적인 숙박시설들을 소개해 나가며 보다 많은 분들이 쉽고 재밌게 여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해 10월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모든 숙박 유형을 아우르는 예약 서비스와 함께 여행 정보까지 제공하는 종합 숙박 플랫폼으로 한 단계 진화했다. 3월 초에는 창립 12주년을 기념해 신규 브랜드 미션인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를 공개했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감성적인 편안함과 신뢰까지 느낄 수 있도록 공간혁신을 이룬다는 청사진을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