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의류케어 가전 잘나가네... 1분기 판매 큰 폭↑
삼성 의류케어 가전 잘나가네... 1분기 판매 큰 폭↑
  • 김경욱 기자
  • 승인 2020.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그랑데 AI 도입으로 전년 동기 대비 건조기, 세탁기 모두 약 60% 판매량 증가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도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판매량 증가
삼성전자 의류케어 가전 삼총사, 1분기 판매 ‘쑥’
삼성전자 의류케어 가전 삼총사, 1분기 판매 ‘쑥’

삼성전자는 의류케어 가전제품이 1분기 큰 폭의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된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신제품은 물론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판매도 크게 늘며 의류케어 가전 삼총사가 나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세탁기는 1월 29일 출시 후 약 2달 만에 각각 3만대, 2만대를 넘어섰다. 2020년 1분기 세탁기, 건조기는 모두 전년 동기 대비 60% 가까이 판매량이 늘었다.

그랑데 AI 건조기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제도에서 업계 유일하게 1등급을 인증 받았으며, 절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로 판매 증가 추세에 있다.

또한 그랑데 AI는 건조기와 세탁기가 하나의 기기 처럼 연동하는 ‘올인원 컨트롤’, ‘AI 코스 연동’ 기능 등이 있어, 세탁기와 건조기를 함께 구매하는 비율이 60%에 달하며 세탁기 매출 증가에도 기여했다.

그랑데 AI 건조기는 혁신적인 AI 기능뿐 아니라 녹·먼지·잔수 걱정이 없는 위생적인 구조와 국내 최대 용량의 컴프레서와 열교환기로 빨라진 건조시간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에어살균+’ 기능으로 옷에 묻은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을 99.9% 제거할 수 있으며, 이불 속 집먼지 진드기를 100% 박멸해 옷뿐만 아니라 침구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성능은 세계적 제품 시험ㆍ인증 기관인 인터텍(Intertek)에서 인증 받았다,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도 올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특히 대용량 모델 비중이 75%로 에어드레서 판매 전체를 견인했다.

에어드레서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의류 전용 미세먼지 제거와 냄새분해 필터를 채용했다. 또한 영국 알레르기 협회로부터 집먼지 진드기 박멸과 곰팡이ㆍ알레르기 유발 박테리아 제거 능력을, 인증전문 기관인 인터텍에서 꽃가루와 드라이클리닝 유해물질(퍼클로로에틸렌) 제거 성능을 인증 받았다.

삼성전자 의류케어 가전 삼총사, 1분기 판매 ‘쑥’
삼성전자 의류케어 가전 삼총사, 1분기 판매 ‘쑥’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