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금융위원장, 카드사들에 "재난지원금 신청 유치 마케팅 자제 요청"
은성수 금융위원장, 카드사들에 "재난지원금 신청 유치 마케팅 자제 요청"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카드사들이 오는 11일부터 가구당 최대 100만원이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 과도한 마케팅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8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린 '정부·지자체·카드사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은 위원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 지원금 지급업무에 신용카드사들이 참여하는 것은 세계에 유래가 없는 민관협력 사례"라며 "신청, 지급, 사용 등 각 단계에서 전산처리상 오류나 지연 등에 따른 민원 발생 들의 여러 위험요인들이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카드사들이 역사적인 사명을 수행한다는 마음으로 시스템 구축과 운영에 한 점의 오류도 없도록 철저하게 세밀하게 준비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은 위원장을 비롯해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 지방자치단체 및 9개 카드사 사장(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등이 참석했다.

이들사들은 오는 11일부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받는다. 지원금 규모는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으로 총 14조원에 달한다.

카드사 입장에선 서버 증설 비용과 포인트 선지급으로 초기 투입되는 비용이 상당하지만,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기회라고 보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