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곰앤컴퍼니·티맥스소프트 K-OTC시장 신규지정...25일부터 거래
금투협, 곰앤컴퍼니·티맥스소프트 K-OTC시장 신규지정...25일부터 거래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0.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팍스경제TV]
[사진=팍스경제TV]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곰앤컴퍼니와 티맥스소프트가 K-OTC시장에 지정동의서를 제출함에 따라 23일자로 신규 지정한다고 밝혔다. 거래는 오는 25일부터 시작된다.

곰앤컴퍼니는 온라인방송 곰TV와 소프트웨어 곰플레이어 및 곰오디오를 통해 VOD 콘텐츠와 동영상 재생 및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기업이다.

티맥스소프트는 JEUS 등 미들웨어 제품, 인터페이스 제품, 프레임워크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다.

곰앤컴퍼니 관계자는 “주주분들에게 제도화된 시장을 통한 거래 안전성과 편의성, 세제 혜택 등을 제공하기 위해 K-OTC시장 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산 소프트웨어를 통해 디지털 경제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사업연도 매출액은 곰앤컴퍼니가 94억원, 티맥스소프트가 976억원이며, 해당 기업의 거래는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다.

첫 거래일에는 주당 순자산가치의 30%∼500% 범위에서 거래할 수 있고, 이후 가격제한폭은 전일 가중평균가격의 ±30%이다

남달현 시장관리본부장은 “카페24, 웹케시, 지누스 등 유가증권 및 코스닥시장으로의 상장사례 증가로 K-OTC시장이 비상장기업 가치 제고 및 투자유치에 기여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 초부터 6월 현재까지 누적 거래대금이 5,036억원을 기록하며 작년 동기간 2954억원 대비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K-OTC시장 기업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