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웰패션, 2분기 영업이익 234억원…전년比 10.7% 증가
코웰패션, 2분기 영업이익 234억원…전년比 10.7% 증가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0.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웰패션(대표이사 임종민)이 올해 2분기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코웰패션은 2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 1157억원, 영업이익 234억원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9.9%, 영업이익은 10.7% 증가한 수치로 지난 4분기 매출액을 뛰어넘은 역대 최대 매출 실적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며 영업이익률 20.2%의 내실 있는 성장을 이뤄냈다.

패션사업부의 매출액은 1064억원, 영업이익 226억원으로 전년 2분기 대비 각각 11.3%, 10.2% 증가하였으며, 전자사업부는 매출액 93억원, 영업이익 8억원을 시현했다.

패션사업부는 온라인 채널 매출 비중이 97%로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 문화가 확산된 가운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홈쇼핑 채널 매출이 약 10% 증가하였으며, 모바일 등 이커머스 채널은 약 60%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기본물 언더웨어 판매 증가와 함께 실내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편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 브라탑, 원피스브라탑, 언더셔츠 등의 기능성 원마일웨어 제품의 빠른 출시가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아디다스, 푸마, 리복 등 글로벌 스포츠 대표 브랜드의 꾸준한 성장과 더불어 캘빈클라인, 엠포리오 아르마니, 밀레, JDX 브랜드의 온기 실적 반영, 아이템을 확장한 컬럼비아 등 브랜드별로도 고르게 매출이 증가했다.

코웰패션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패션의류, 골프의류 신규 브랜드들의 론칭이 예정되어 있다.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F/W시즌 제품은 이미 론칭 준비를 마쳤으며, 스포츠 슈즈, 트레이닝복, 레깅스, 홈웨어, 브라탑 등의 애슬레저 아이템 물량을 확대하며 매출 성장과 수익성 확보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성장세가 돋보이는 핸드백 브랜드 ‘분크’ 및 최근 지분 투자를 한 핸드백 브랜드 ‘옘스코르’와 코스메틱 유통사 ‘코트리’가 고수익군인 잡화 및 화장품 사업의 성장 동력이 될 전망이다. 시장성과 성장성이 높은 회사를 발굴하여 신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는데도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