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그룹, LNG연료 1회 충전 '아시아-유럽' 항로 왕복 운항
현대중공업그룹, LNG연료 1회 충전 '아시아-유럽' 항로 왕복 운항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이 세계 최초로 LNG(액화천연가스)추진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건조, 친환경 선박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최근 싱가포르 EPS사가 발주한 1만4,800TEU급 컨테이너선의 시운전을 선주와 선급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승선한 가운데 마무리하고, 오는 9월 15일 인도한다고 밝혔다.

길이 366미터,폭 51미터, 깊이 29.9미터 규모의 이 선박은 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초대형 컨테이너선이다

특히,이 선박에는 1만2,000입방미터(㎥)급 대형 LNG연료탱크를 탑재해 1회 충전만으로 아시아와 유럽 항로를 왕복 운항할 수 있다. LNG연료탱크에는 극저온(-163도) 환경에서도 우수한 강도와 충격 인성을 유지할 수 있는 9%니켈강이 적용됐다.

또한 LNG추진선에 필요한 LNG연료탱크와 연료공급시스템(FGSS),이중연료엔진 등의 배치 및 설계를 최적화해 안전성과 컨테이너 적재 효율성을 높였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2018년 4월 EPS사로부터 총 6척의 동형 선박을 수주해 건조하고 있으며, 이들 선박은 2022년 3분기까지 모두 인도될 예정이다.

한편,현대중공업그룹은 지금까지 벌크선, 탱커, 컨테이너선 등 다양한 선종에서 총 44척의 LNG추진선박을 수주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주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또한 지난 2018년 7월 세계 최초로 LNG추진 대형 유조선(11만4천톤급)을 인도했으며,이 선박은 2019년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열린 세계 3대 조선박람회 노르쉬핑에서 차세대 선박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자동차 업종에서 전기차가 각광을 받듯,조선업 또한 LNG추진선과 같은 친환경 선박들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며, “축적된 기술과 품질로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고, LNG연료선박 분야를 지속적으로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