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펀드서비스, ‘운용지시 포워딩 시스템’ 출시
우리펀드서비스, ‘운용지시 포워딩 시스템’ 출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20.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우리펀드서비스는 운용사가 사무관리회사에 송부하는 운용지시 전체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운용지시 포워딩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펀드서비스는 운용하는 자산에 대한 펀드회계 및 기준가격 산출 등의 사무관리를 위탁받아 서비스하는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다.

이번에 출시한 운용지시 포워딩 시스템은 운용사의 지시 전체 과정을 관리한다.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42조에 따라 운용사가 펀드 운용내용을 운용지시서를 통해 사무관리사에게 전달한다. 사무관리사는 이 내용을 회계처리해 기준가를 산출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이같은 과정에 시스템을 도입해 발생할 수 있는 확인·처리 누락에 따른 기준가 오류를 사전에 차단해 기준가격 산정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한다.

또한 운용사와 사무관리회사의 운용지시 처리에 대한 이중체크도 가능하다. 운용사는 시스템을 통해 운용지시에 따른 회계처리 및 기타 요청내역 처리결과를 추가 확인해 기준가격 산정의 적합성 여부를 재확인할 수 있다.

우리펀드서비스 관계자는 "운용지시 포워딩 시스템을 이달 말에 운용사에 배포하고 특허 출원도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노하우 축적과 기술 혁신은 물론, 철저한 리스크관리를 통해 고객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