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MZ세대와 소통 확대... 유튜브 채널 ‘LS티비' 개국
LS그룹, MZ세대와 소통 확대... 유튜브 채널 ‘LS티비' 개국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온라인·SNS상 임직원·고객·독자들과의 활발한 소통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개국
-LS의 ‘사업·기술’, ‘채용·회사생활’, ‘대학생기자단’ 콘텐츠를 쉽게 재미있게 전달
-오는 9월 8일까지 ‘LS티비’ 채널 오픈 기념, 구독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
LS 직원들이 LS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LS티비' 개설을 알리고 있다.

 

전기·전력·비철금속 등 전통적인 제조업이 핵심 사업인 LS그룹(회장 구자열)이 온택트(Ontact) 시대를 맞아 온라인·SNS상으로 임직원 및 고객, 독자들과 더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LS티비’를 개국했다.

LS는 1일, LS티비 개국을 통해 동영상 콘텐츠가 익숙한 MZ세대를 비롯해 임직원, 비즈니스 고객, 취업준비생 등 다양한 대중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고, 기존의 대학생기자단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의 시너지를 통해 젊은 세대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 중 주요 계열사인 LS전선의 해저케이블을 소개한 ‘제주 바닷속에 전기를 쏘는 보물선이 있다’라는 콘텐츠는 조회수 1.3만회를 돌파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9월에는 취업 시즌에 맞춰 ‘AI역량검사 합격꿀팁’, ‘LS 채용담당자 토크 콘서트’ 등의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저케이블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하고 있는 'LS티비' 컨텐츠 영상 화면.

 

LS는 9월 8일까지 LS티비 유튜브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LS티비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이벤트 영상에 참여 완료 메시지와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1명), 포켓포토(2명), 커피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LS 관계자는 “LS가 전형적인 제조업, B2B 사업을 영위함에 따라 일반 대중과의 접점이 많지 않지만, LS티비를 통해 그룹 계열사들의 세계적인 기술력, 유연한 기업문화 등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할 것”이라며, “앞으로 바이럴 콘텐츠, 임직원 참여형 영상 등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식의 콘텐츠를 제작해 대중들과 좀 더 친근하게 소통하는 브랜드 채널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