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간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시티광교'...'1실 1대' 주차장 갖춘 브랜드 오피스텔
[기자가 간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시티광교'...'1실 1대' 주차장 갖춘 브랜드 오피스텔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0.09.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하 5층~지상 15층, 오피스텔 전용면적 21~49㎡ 총 450호
’e편한세상’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상품성
수원컨벤션센터, 광교테크노밸리 등 배후수요 풍부
‘1실 1대’ 자주식 주차장 갖춘 오피스텔

[이상훈 / 분양관계자 : 소형 평형대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해서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를 했습니다. 아울러 주거용 공간인 39㎡타입과 49㎡타입에는 3Bay 구조에 2룸, 다용도실, 드레스룸 등으로 구성되어 소형 아파트를 대신해도 손색이 없는 최고의 주거 공간을 갖췄습니다. 특히, 호실당 1대 이상의 주차공간을 마련해서 입주민들의 주차걱정을 덜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편한세상 시티 광교'는 지하철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노선을 통해 환승 없이 판교역까지 20분, 강남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광교중앙역 주변 광역버스 환승센터 이용도 편리해서 판교테크노밸리는 물론, 서울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합니다. 여기에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도로교통망이 잘 구축돼 있어서 광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편한세상 시티 광교'는 아파트와 달리 청약 자격 제한이 없어서 신혼부부나 청약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 접수가 가능합니다.]

대림산업(대표 김상우 배원복)이 4일 ‘e편한세상 시티 광교’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섰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5층, 전용면적 21~49㎡, 총 450호 규모다.

전용면적 별로는 ▲21㎡타입 196호 ▲30㎡타입 12호 ▲39㎡타입 162호 ▲49㎡타입 80호로 구성되었으며, 원룸부터 주거용 2룸까지 다양한 타입을 갖추고 있다. 광교신도시 최초의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로 최중심 입지인 센트럴타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품에 있어서 ‘브랜드’는 제품의 성격과 특징을 전달하는 요소여서 브랜드에 따라 수요자 선호도가 크게 갈리곤 한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일반 오피스텔보다 대형 건설사들이 공급하는 브랜드 오피스텔이 더 강세를 보인다.

대형 건설사들은 주택사업 뿐만 아니라 해외플랜트, 토목, 기반시설 등 다양한 건설 경험이 풍부해 건설 노하우와 숙련도가 일반 건설사들에 비해 깊고, 준공 후에도 철저한 사후 서비스와 특화 설계 등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시티 광교’는 대형건설사 브랜드 가치에 걸맞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원룸형인 전용면적 21㎡타입에는 빌트인 수납장을 강화해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고, 1.5룸형 타입인 전용면적 30㎡타입의 경우 침실 내에 드레스룸(수납장)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주거용 구조인 전용면적 39㎡타입은 3Bay 구조에 2룸, 다용도실로 구성되며, 거실 통합형 등 생활패턴에 맞는 공간활용이 가능하게 구성됐다. 전용면적 49㎡타입의 경우에는 3Bay 구조에 2룸, 세탁기, 건조기 등의 배치가 가능한 다용도실, 드레스룸이 제공돼 소형 아파트를 대신해도 손색이 없는 주거 공간을 자랑한다. 

주차공간은 오피스텔의 고질적인 불편사항 중 하나로 꼽혀왔다. 일반적으로 오피스텔에는 토지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 기계식 주차장을 설치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e편한세상 시티 광교’는 운전자가 직접 차를 운전해 주차하는 ‘자주식 주차장’으로 지하 5층까지 호별 1대 이상의 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주차 걱정을 덜었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수요자들이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중에도 대형 건설사들은 아파트로 쌓은 브랜드 인지도가 오피스텔 시장으로 확산되며 수요자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성과 상징성으로 각인되는 경향을 보인다"라며 “브랜드 오피스텔의 희소성이나 안정성이 시장에서 높은 가치로 인정 받는 만큼 연내 공급하는 브랜드 오피스텔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택 서희스타힐스 아파트분양 2020-09-05 09:48:55
평택 화양신도시(2만세대 규모) 서희스타힐스 마지막 선착순 특별분양
평택 화양신도시 토목공사 2020년10월15일부로 착공확정(시공사:대림건설)
평당 600만원대 파격가 분양 / 1554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최근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최적 사업지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59A /59B / 84타입 전세대 판상형 정남향 위주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초품아) / 화양지구내 초등4,중등2,고등2 건립예정
화양신도시내 평택시 서구청 건립확정 및 대형마트,대형종합병원 건립예정
서해선 복선전철(안중역 2022년 개통예정)공사중
마지막 선착순 로얄 동호수 지정!!!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로얄층 분양문의: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