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이테크건설, ‘구리역 더리브 드웰’ 11일 견본주택 개관
SGC이테크건설, ‘구리역 더리브 드웰’ 11일 견본주택 개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매제한 및 청약․대출규제 無…공간효율성 높은 혁신설계 통해 상품 차별화
경의중앙선·8호선 연장선(예정) 구리역 ‘더블역세권’ 입지
오피스텔 전용 63․84㎡ 78실, 생활숙박시설 40·43·57㎡ 172실 총 250실 구성
구리역 더리브 드웰 투시도 [사진제공-SGC이테크건설]

SGC이테크건설이 경기 구리시 수택동에 들어서는 ‘구리역 더리브 드웰’ 견본주택을 11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은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409-25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지상 29층 1개동, 오피스텔 전용 63·84㎡ 78실, 생활숙박시설 전용 40·43·57㎡ 172실 등 총 250실과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은 오피스텔·생활숙박시설로, 전매제한 및 청약·대출 제한이 없다. 특히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다주택자 범위에 벗어나는 등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다. 이밖에 2룸과 2.5룸 등 혁신설계를 통해 공간효율성을 극대화한 점도 주목된다. 

경의중앙선과 지하철 8호선 연장선(2023년 예정)이 지나는 구리역이 가깝다. 또한 롯데백화점, 대학병원, 전통시장 등 각종 생활 인프라도 풍성하다. 이밖에 전통시장 현대화사업, 수택뉴타운, 푸드테크밸리 등 각종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은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도보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이에 따라 서울역, 용산, 청량리, 홍대입구, 디지털미디어시티 등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8호선 연장선(별내선) 개발이 완료되면, 약 15분대로 강남권까지 도달 가능할 전망이다. 8호선 연장선은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까지 지하철 노선을 연장하는 것으로, 오는 2023년 구리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경의중앙선과 8호선을 동시에 누리는 더블역세권의 조건을 충족하게 되는 것이다. 이밖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와 가까워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주목된다. 단지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구리전통시장 등이 자리한다. 또한 의료시설인 병원과 남양주세무서, 구리시청 등 관공서도 가깝다. 특히 단지 내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만큼, `각종 분야의 생활편의시설들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왕숙천 및 여울목공원, 구리광장 등이 인접해 여가 및 체육활동을 즐기기도 적합하다.

개발호재도 예고돼 있다. 현재 단지 주변에는 수택뉴타운, 전통시장 현대화, 푸드테크밸리 등의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수택뉴타운의 경우 대형 브랜드 아파트들이 대규모로 들어서는 등 새로운 주거환경 조성이 기대된다. 이어 푸드테크밸리는 사노동 일대에 한국판 뉴딜사업으로 추진 중인 ‘e-커머스 물류단지’에 푸드테크 관련 기업을 위한 특화 업무용지를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리시는 푸드테크밸리 조성을 통해 새로운 산업 성장 및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차별화된 공간 구성 및 설계도 관심사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 오피스텔은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생활숙박시설은 전용 40㎡, 57㎡에 각각 2룸, 2.5룸 혁신설계를 도입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청약통장과 지역 구분 없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대출 규제도 적용받지 않아 자금 마련이 상대적으로 수월하고, 전매제한도 없다. 오피스텔의 경우 무주택기간을 유지하고 2년 거주 시 양도세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 생활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을 적용받는다. 이에 따라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다주택자 규제 범위에서 벗어난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4번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