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신한은행 ‘더 넥스트(The NEXT) 마케팅 시스템’ 구축
SK㈜ C&C, 신한은행 ‘더 넥스트(The NEXT) 마케팅 시스템’ 구축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객 통합 프로파일에 기초한 고객 중심의 심리스(Seamless) 마케팅 지원
고객 데이터 및 경험 플랫폼 구축… 초개인화(Hyper-Personalization) 금융 서비스 구현
SK㈜ C&C

SK㈜ C&C(대표이사 박성하)는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더 넥스트(The NEXT) 마케팅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더 넥스트(The NEXT) 마케팅 시스템’은 신한은행의 미래형 디지털뱅킹 시스템인 '더 넥스트(The NEXT)'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영업점, 신한 쏠(SOL) 앱, 고객센터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고객 실적 및 접촉 ▲고객 관계 ▲거래 형태 ▲여신∙수신∙투자∙보험 등 각종 계약 정보 ▲금융 혜택 정보 등을 하나로 모은 고객 통합 프로파일에 기초한 고객 중심의 심리스(Seamless) 마케팅을 지원한다.

SK㈜ C&C는 먼저 고객의 금융 니즈를 사전에 찾아내는 ‘초개인화(Hyper-Personalization) 금융 서비스’ 구현을 뒷받침하는 ‘고객데이터 및 경험 플랫폼’을 구축한다.고객 인적정보∙거래정보와 같은 정형 데이터와 결합해 고객의 음성, 텍스트, 로그 등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분석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인터넷뱅킹, 쏠(SOL) 앱, 영업점, 폰뱅킹, 톡상담 등 22개 은행 채널 어디를 접속하든 기존 거래 및 상담 내용이 끊김없이 바로 연결돼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의 상담 이력, 거래 내역, 상품 보유 현황, 금융 선호도 등을 분석해 고객 니즈에 맞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자동 추천한다.

신속한 고객 중심 의사결정을 위한 ‘디지털 통합 마케팅 시스템’도 구축한다.

마케팅 캠페인 대상 고객 정의부터 캠페인 실행에 따른 고객 반응 및 행태 변화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관심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마케팅을 지원한다. 고객 맞춤형 오퍼(제안)를 위한 금융 콘텐츠 뱅크와의 연동 프로세스도 마련해 고객의 금융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마케팅 캠페인 통합 관리를 위한 대시보드도 제공해, 채널별 실시간 캠페인 진행 현황과 관심 고객 변화 추이, 상담 내용 등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을 지원한다. 은행원을 위한 마케팅 포털 및 지능형 상담 내비게이션도 제공한다.

고객기본정보를 시작으로 거래하는 업무 유형에 따라 ▲고객 분석 정보 ▲고객 관심 정보 ▲해당 거래와 관련된 이벤트 정보 ▲금리 정보 ▲환율 정보 등을 선별해 필요한 정보를 별도 검색 과정 없이 바로 제공한다.

SK㈜ C&C 박제두 금융Digital1그룹장은 “해당 시스템이 디지털에 기반한 고객 금융 서비스 혁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