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첫 자이 아파트"...GS건설, '제천자이 더 스카이' 선봬
"제천 첫 자이 아파트"...GS건설, '제천자이 더 스카이' 선봬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2.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 투시도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이 충북 제천시 제천 미니복합타운 D1블록(신월동 1474번지)에 들어서는 ‘제천자이 더 스카이’의 견본주택을 6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7층, 5개동 전용면적 79~112㎡ 총 713가구로 구성됩니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79㎡ 64가구 △84㎡A 215가구 △84㎡B 106가구 △84㎡C 175가구 △84㎡D 31가구 △101㎡ 61가구 △112㎡ 61가구 등 중대형 중심입니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제천시가 공영개발 방식으로 추진하는 공공택지지구인 ‘제천 미니복합타운’에 들어섭니다. 제천 미니복합타운 내에는 공동주택, 공공청사, 업무복합시설, 근린생활시설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될 계획입니다.

단지 남측에는 근린공원이 조성 계획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고, 백곡산, 용두산, 의림지 등 자연친화시설이 인근에 있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주거생활이 가능합니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단지 인근으로 중앙고속도로 제천IC, 평택제천간고속도로, 5번 국도, 38번국도 등의 광역도로망이 있어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용두대로, 제천북로 등과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해 제천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합니다.

배후 수요도 풍부합니다. 단지 인근에는 제천 제1,2일반산업단지(바이오밸리)가 위치해 있으며, 제천 제3일반산업단지도 조성 중에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금성테크노빌, 송학테크노빌, 대림세라믹단지, 강저테크노빌 등 제천농공단지(테크노빌)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일부 세대의 경우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한 3면 개방형 혁신 평면이 적용됩니다. 또한, 1층 필로티설계로 단지 내 개방감을 높였으며, 충분한 동간 거리를 고려한 설계로 단지 내 쾌적함과 거주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아울러, 스카이라운지에는 라운지바, 프라이빗 다이닝룸, 외부테라스 등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또한, 입주자 편의를 고려해 자이앱을 통한 집안 내부를 통제할 수 있는 자이앱 솔루션도 적용합니다. 전기 ∙ 가스 ∙ 수도 사용량을 체크해 자동으로 필요 난방수를 공급하는 세대비례제어 난방시스템, 안전사고 조기경보 시스템, 방범형 도어폰,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전기차 충전소, 차세대 실내 환기 시스템 등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됩니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제천시는 물론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합니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하고, 면적 · 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 분양권 전매는 3년 이후 가능합니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의 청약일정은 16일과 17일 양일에 걸친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청약, 19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6월 7일~6월 10일까지 4일간 진행됩니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미니복합타운에 조성되는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고, 우수한 입지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제천 첫 자이(Xi) 아파트로 기대가 높은 만큼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아파트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천자이 더 스카이의 입주는 2025년 하반기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