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금감원장, 제2금융권에 서민 자금공급 역할 강조
이복현 금감원장, 제2금융권에 서민 자금공급 역할 강조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카드사 등 제2금융권에 서민 자금공급 역할에 충실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29일 우리카드와 함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굿네이버스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최근 제2금융권이 연체율 상승으로 인해 건전성 관리에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지만, 합리적인 여신 심사를 통해 서민 자금공급이라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현재 소상공인은 새로운 대출을 받기도, 기존 채무를 상환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이럴 때일수록 금융사들이 '비 올 때 우산 뺏기' 식으로 대응하기보다는 동반자적 입장에서 소상공인의 금융부담 경감과 재기를 위해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우리카드는 영세 카드가맹점과 취약계층을 위한 총 2200억원 규모의 상생금융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먼저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 대상으로 채무 정상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연체 채권 감면 비율을 10%포인트 일괄 확대하고, 전세사기 피해 등 현저한 어려움에 처한 고객에게는 최대 70% 채무 감면을 실시합니다.

또 기존 대환대출 대비 50% 금리를 인하한 상생론을 출시하고, 연 소득 2000만원 이하 저소득 고객에게는 신용대출금리를 기존 대비 4%포인트 인하합니다.

영세·중소 소상공인에게는 사업자금 용도의 기업카드 이용 시 카드 이용대금의 1%를 할인 청구하고, 점주 인근 상권 및 고객 분석 리포트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