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부천 열병합발전소 현대화 사업’ PM 용역 수주
한미글로벌, ‘부천 열병합발전소 현대화 사업’ PM 용역 수주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천 열병합발전소 현대화 사업 조감도. [사진제공=한미글로벌]

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이 GS파워가 발주한 ‘부천 열병합발전소 현대화 사업’의 책임감리·PM 용역 계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해당 사업은 1기 신도시 열병합발전소 중 하나로 중동 신도시 지역난방을 공급하는 대형 LNG(천연가스) 복합발전소입니다. 현재 설계수명인 30년이 도래한 상태입니다. 

노후화된 에너지 인프라를 친환경, 고효율, 저탄소 에너지 생산시설로 교체하는 현대화 사업이 완료되면 부천 열병합발전소는 현재 450MW 규모의 발전용량이 원전 1기 수준인 1000MW로 증대되고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는 고효율 친환경 발전소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한미글로벌은 오는 2030년 1월까지 중단 없는 지역난방 공급을 위해 500MW 규모로 두 번에 나눠 건설되는 부천 열병합발전소의 시공단계 책임감리와 함께 총괄 건설사업관리 및 기술자문 등의 PM 용역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수주 금액은 277억원(부가세 포함)입니다. 이는 한미글로벌 2022년 연결 기준 매출의 7.4%에 해당합니다.

한미글로벌은 2017년 파푸아뉴기니 디젤발전소, 2021년 이라크 카밧 화력발전소, 2022년 고성 하이 화력발전소 등 국내외 발전시설 건설사업의 성공적인 PM 수행 경험이 있습니다. 

또 친환경·에너지 컨설팅 전문기업인 에코시안을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어 에너지 인프라 분야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박병규 한미글로벌 에너지인프라팀장(전무)는 “1기 신도시 인근 발전소의 경우 조성된 지 30년이 지나 향후 현대화 사업과 신규 증설 등의 건설 수요 확대가 예상된다"며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탄소중립 시대의 에너지 인프라 부문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